Starnews

리지 "트로트·예능·영화·드라마..일복 터져 신나"(인터뷰②)

발행:
문완식 기자
리지 /사진제공=플레디스
리지 /사진제공=플레디스


(인터뷰①에서 계속)


리지에게 2015년은 뜻 깊은 해다. 트로트가수로 데뷔도 있지만, 리지는 이것 말고 예능, 드라마, 영화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온스타일 '테이스티로드 2015'에 MC로 발탁됐고, MBC에브리원 '형돈이의 대준이의 히트제조기'에도 출연하고 있다. 또 '킬미힐미' 후속 MBC 새 수목드라마 '앵그리맘'에도 출연한다. 14일 개봉한 영화 '오늘의 연애'에도 출연했다. 가요무대, 예능, 안방극장, 스크린까지 눈부신 활약이다.


"일복이 터졌네요(웃음). 사실 근 몇 년간 일이 별로 없었는데 올해 들어 일이 밀려드니까, 행복해요. 하하하. '테이스티로드'는 색달라요. 아침 첫 메뉴가 햄버거더라고요. 제가 먹는 걸 좋아하는데 먹고 얘기하고 하는 게 꼭 놀러다는 것 같아요(웃음). 근데 하루에 4~5끼 먹는 게 아직은 적응이 안돼요. 저번 주에는 다섯 끼를 치킨으로만 먹었어요. 배 터져 죽는 게 이런 느낌이구나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리지는 "박수진씨와는 '테이스티로드' 들어간 뒤 SNS메시지를 자주 주고받는다"며 "처음에 낯을 많이 가린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걱정을 덜었다"고 말하며 웃었다.


'앵그리맘'에 대한 기대도 드러냈다. 리지는 시트콤('몽땅내사랑')에서 시작해 주말드라마('아들녀석들')를 거친 뒤 이번에 미니시리즈에 본격 입성했다. "지금 대본을 받아서 보고 있는데, 2월초에 촬영을 시작해요. '일진' 캐릭터인데, 사람들이 제가 '일진' 연기를 할 거라니까 잘할 것 같대요. 흐흐. 근데 저 정말 '일진'하고는 거리가 멀거든요. 제 입장에서는 안 해 봤던 경험하니까 더 신나요."


'오늘의 연애'는 찍은 분량에 비해 편집이 많이 되어 아쉽다고 했다. "편집이 많이 돼 살짝 아쉽기는 했어요. 그런데 제가 언제 '너는 내 운명'을 찍은 박진표 감독님 작품에 출연해 보겠어요. 조연이라도 출연하게 되서 영광이죠."


온스타일 '테이스티로드 2015' 속 리지의 모습 /사진=온스타일


리지는 "복이 터지 느낌인데 일이 갑자기 잘 풀리니까 살짝 불안해요. 현진건의 '운소 좋은 날'이 떠오르기도 하고. 왜 운수 계속 좋다가 나중에 아내가 죽잖아요. 음...이럴 수록 더 열심히 조심하면서 해야죠."


리지는 '효녀'다. 데뷔 이후 돈 관리를 모두 어머니에게 맡기고 있다. "엄마께 용돈 받고 생활해요. 요즘에 일이 많아지니 엄마가 홍삼액을 챙겨주시더라고요(웃음). 잘 먹고 더 힘내야죠."


리지에게 가수, 예능인, 연기자 중 어느 쪽이 더 끌리는지 물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만능 엔터테이너가 꿈이었어요. 어릴 때는 일단 아나운서가 되자고 마음먹었었는데 그건 못했죠. 요즘에 엄마가 그러세요. '수영(리지 본명)아, 이제 네가 만능 엔터테이너가 되는 것 같아 보기 좋다'고요.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해요. 요즘은 세대교체가 정말 빨리 되거든요. 저만해도 모르는 아이돌이 정말 많아요. 더 긴장해야죠."


또 물었다. 그렇다면 애프터스쿨의 리지인가 오렌지캬라멜의 리지인가, 아니면 그냥 리지인가.


"전 캬멜레온이에요! 처음에 고등학생 때 데뷔했을 때 애프터스쿨하고 제가 안 어울린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어요. 이제는 나이를 먹고 점점 섹시해지고 하니까 오렌지캬라멜 할 때고 발랄하고 생기 넘친다고들 하세요. 어느 것에 속해있다기보다는 이제는 뭐든 다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리지에게 인터뷰를 마치며 꼭 하고 싶은 얘기가 있었냐고 물었다.


"2010년도 데뷔하고 혼자 하는 인터뷰는 처음이에요. 만날 단체 인터뷰만 하다가 올해 처음으로 혼자 인터뷰하니 좋네요(웃음). 올해 제 신년운세를 보니 평소에 하지 않은 도전을 하면 잘된다고 해요. 일단 부딪혀봐야죠. 일이 많아서 설레요. 어떻게 될까 궁금하기도 하고요(웃음)."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에스파 카리나 '시선강탈 미모'
변우석 '멋진 명품왕자님'
'체인지 스트릿' 기대하세요
4년만에 다시 돌아온 힙합 레전드 '쇼미더머니 12'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AI도 같은 답을 냈다..2026년 기운 좋은 말띠 스타 톱5[신년기획]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내년 FA 재도전'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