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 한중일 이어 멕시코 공연 확정 '新한류엔진'

발행:
문완식 기자
하이포 /사진=스타뉴스
하이포 /사진=스타뉴스


보이그룹 하이포(HIGH4, 김성구 알렉스 백명한 임영준)가 한국, 중국, 일본 활동에 이어 멕시코 공연을 확정지었다.


14일 소속사 N.A.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하이포는 이달 중 아이유와 함께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의 중국어 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하이포는 6월 중 국내에서 새로운 싱글 발표하고 이어 7월에는 일본에서 한 달간의 장기 콘서트와 멕시코 콘서트도 준비 중이다.


소속사 측은 "하이포의 '봄 사랑 벚꽃 말고' 중국어 버전 발표와 함께 다양한 활동으로 중국 팬들과 만날 예정"이라며 "국내에서는 신곡 활동, 일본에서는 장기 라이브, 멕시코에서는 처음 팬들을 만나러 가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포는 지난 2월 7일부터 일본 연예기획사 마블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하이포 일본데뷔 3만 명과 만나자!'라는 타이틀로 전방위적인 프로모션에 돌입, 일본 데뷔 음반 '하이파이브'를 발표했다.


하이포는 일본에 머물며 총 50회 라이브쇼와 40회의 타워레코드 인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지난 2월 첫 주부터 3월 마지막 주까지 8주간 자신들의 존재를 일본에 각인 시켰다.


당시 일본 데뷔 음반 '하이파이브'는 타워레코드 일본 내 전점에서 8주간 K팝 앨범 주간차트에서 탑10을 이루는 큰 성과를 이뤄냈으며 3월 23일부터 29일까지의 일본 오리콘 위클리 앨범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AK-69의 'THE THRONE', 10위를 차지한 마키하라 노리유키의 'Lovable People' 등과 함께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8위를 차지, 탑10에 이름을 올렸다.


같은 기간 타워레코드 시부야점 종합 앨범차트에서도 1위 오하라 사쿠라코의 'HAPPY'에 이어 2위로 유일하게 한국가수 이름을 올려 명실상부한 신 한류 아이콘의 등장을 알렸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