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백예린, 음원차트 실시간 6곳 1위..음원강자 면모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가수 백예린이 신곡 '바이 바이 마이 블루'로 컴백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정상에 오르며 음원 강자로서 면모를 보였다.


백예린은 20일 0시 솔로 신곡 '바이 바이 마이 블루'(Bye bye my blue)를 여러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 '바이 바이 마이 블루'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벅스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올레뮤직 등 음원 차트 6곳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백예린은 지난 2012년 동갑내기 가수 박지민과 듀엣 피프틴앤드로 데뷔한 이후 솔로 가수로도 활동해왔다. 백예린의 이번 신곡은 지난해 11월 말 첫 솔로 앨범 '프랭크'(FRANK) 이후 7개월 만이다.


'바이 바이 마이 블루'는, 올해 20세를 맞이한 백예린의 더욱 성숙해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이 곡은 백예린이 뮤지션 구름과 공동 작사하고, 구름이 작곡한 노래다.


백예린이 직접 노랫말을 쓴 이번 '바이 바이 마이 블루'는 '자신보다 더 나은 남자를 사랑하게 돼 두렵고 아프지만, 그래도 계속 사랑하고 싶다'는 의미를 담아 자신만의 성숙함을 담아냈다.


여기에 잔잔함을 유지하면서도 리드미컬함을 적절하게 가미한 사운드와 멜로디,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이 주목할 만하다.


이와 함께 엠넷 '쇼미더머니5' 경연 곡인 사이먼도미닉, 그레이의 '니가 알던 내가 아냐'가 멜론 차트에서, 자이언티, 쿠시의 '신사'는 몽키3 차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박보검 '전독시 보러 왔어요'
BTS 제이홉 '새앨범 기대하세요!'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다시 웃을 수 있길" 수해 이웃 돕기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