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휘파람' 일본어 버전 MV 공개..본격 프로모션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걸그룹 블랙핑크가 일본 진출을 앞두고 본격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블랙핑크는 15일 오후 2시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휘파람' 일본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휘파람'은 지난해 8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데뷔곡으로 공개 직후 국내 음원 사이트를 '퍼펙트 올킬' 하며 16일 동안 1위를 기록했고 가온차트에서 3주간 정상을 차지한 히트곡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1위, 해외 아이튠즈 14개국 1위 등 글로벌한 사랑을 받았다.




특히 유튜브에 게재된 ‘휘파람’ 공식 뮤직비디오의 경우 5시간 만에 100만뷰를 돌파했고 8개월만에 1억뷰를 돌파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화려한 비주얼과 컬러풀하면서도 세련된 영상미로 일찌감치 웰메이드 뮤직비디오로 호평받으며 공개 약 1년이 다되어감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일본 데뷔를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일본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일본 현지 팬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블랙핑크는 일본 데뷔를 앞두고 도쿄에서 팝업 광고 이벤트를 열고 하라주쿠의 다양한 장소에서 프로모션에 들어갔다.


‘하라주쿠AREA’의 라포레 하라주쿠 앞 공간에는 ‘마지막처럼’의 뮤직비디오를 연상케 하는 핑크색 고딕 기둥, ‘타케시타 거리 AREA’에 걸린 거대한 블랙핑크 사진, ‘시부야 캐스트AREA’의 랩핑 버스 등이 포토 스팟으로 지정됐다.




팬들은 이 곳에서 인증샷을 찍고 SNS에 올리며 블랙핑크의 일본 데뷔를 응원하고 있다.


블랙핑크는 오는 20일 도쿄 부도칸에서 일본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 후 8월 30일 정식 데뷔 앨범을 발표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84 제곱미터' 기대하세요
NCT DREAM, 가장 빛나는 모습으로 컴백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