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아이유, 오늘(22일) '꽃갈피 둘' 음원X라이브영상 공개

발행:
김지현 기자
아이유. /사진제공=페이브엔터테인먼트
아이유. /사진제공=페이브엔터테인먼트


아이유가 3년만에 공개하는 리메이크 신작 '꽃갈피 둘'이 베일을 벗는다.


아이유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는 22일 오후 6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아이유의 두 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의 트랙 전곡 음원을 발표한다. 이와 동시에 타이틀곡의 라이브영상이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아이유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은 지난 2014년 첫 선을 '꽃갈피' 음반의 연장선에 놓인 신작이다. '꽃갈피' 같은 이전 세대 음악들을 진한 아날로그 감성과 아이유 특유의 서정성을 담아 새롭게 재해석했다.


여기에 정재일, 고태영, 홍소진, 강이채, 적재, 임현제(혁오), 김성모, 정성하 등 폭넓은 세대와 장르의 뮤지션들이 참여, 원곡 고유의 정서 위에 아이유의 색채를 덧입히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아이유는 이번 신보의 감동을 더하고 '음악' 본연의 힘에 집중하기 위해 여러 노력해왔다. 더불어 각 트랙에 최적화된 창의적인 콘텐츠를 담아 곡을 부연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타이틀곡의 영상물은 뮤직비디오가 아닌 라이브 영상으로 공개를 결정했다. 아이유의 매력 보이스와 실제 밴드 사운드가 주가 되는 곡인 만큼 라이브 클립을 통해 그 매력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영상 속 밴드 연주에는 콘서트 등을 통해 아이유와 오랜 시간 최고의 호흡을 맞춘 '아이유 밴드' 멤버들이 지원사격한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18일 오전 '가을 아침'을 깜짝 선공개한 뒤 5일 째 음원차트 1위를 굳건히 지키는 중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극장으로 전력질주'
'10CM의 쓰담쓰담' 사랑해주세요
은중과 상연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사망 발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 원정, '혼혈' 카스트로프 얼마나 뛸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