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보아 "데뷔 19년차 실감 안나..어릴 때부터 하던일 계속"

발행:
김미화 기자
보아 / 사진=SM엔터테인먼트
보아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올해로 데뷔 19주년을 맞은 보아가 "실감이 안난다"라고 말했다.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KBS 미디어센터에서 보아 새 싱글 '내가 돌아' 발매 및 XtvN '키워드 #보아' 론칭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보아는 "올해 데뷔 19년차인데 사실 실감이 안난다"라며 "저는 어렸을 때부터 해오던 것을 계속 해오고 있을 뿐이다. 어느 순간부터 데뷔 몇 년차인지 안 세게 되더라. 몇 년차 인가 하는 것보다 그 나이에 하던 음악을 신선하게 즐기고 싶은 마음이 크다"라고 말했다.


이어 보아는 "저를 롤모델이라고 말해주는 후배들, 제 첫 음반을 가지고 있다는 분들을 보면 저도 힘이 난다"라며 "30대로 어떤 음악을 할지 저도 기대가 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보아는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내가 돌아'를 공개하고, 2월 중 첫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신곡 '내가 돌아'는 라틴풍의 기타와 신스 사운드에 경쾌하고 중독적인 멜로디가 더해진 어반 R&B힙합 댄스록으로, 집착이 심한 남자 때문에 고민하는 여자의 마음 속 이야기를 재치있게 담았다.


또 보아는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키워드 #보아'를 통해 컴백 준비 전과정을 공개하고 음악과 인생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지난 22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V라이브 및 네이버TV를 통해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11시 방송되고 있으며, 오는 28일부터 XtvN에서 매주 일요일 밤 오후 11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