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아이콘, 中 최대 음원 사이트서 4주 연속 1위..글로벌 영향력

발행:
이정호 기자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콘이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4주 연속으로 1위를 굳건하게 지켰다.


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월 25일 발표한 아이콘 정규 2집 'Return'의 타이틀 곡 '사랑을 했다'는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팝 주간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 글로벌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기록 조회가 가능한 2017년부터 QQ뮤직의 K팝뮤직 주간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아이콘이 최초다.


QQ뮤직은 중국 대표 디지털 음원서비스로서, 월 사용자가 4억 명에 달하는 플랫폼이다. 중화권에서 아이콘의 압도적인 인기를 입증한 셈이다.


아이콘의 독보적인 인기는 중화권뿐만 아니다.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대규모 음악시장인 미국, 일본 등에서도 연이어 러브콜을 받으며 한류스타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 중이다.


빌보드, 버즈피드, 퓨즈TV 등 영향력 있는 매체들은 아이콘의 새로운 비상을 앞다퉈 보도한 바 있으며 전 세계 17개국에서 차트 1위까지 휩쓸었다.


글로벌 스타로 화려한 비상을 알린 아이콘은 3월 5일 신곡을 기습 발표한다. '사랑을 했다'로 36일째 부동의 1위를 굳힌 아이콘이 어떤 신곡으로 신기록을 세울지 가요계가 주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하트맨, 믿고 보세요'
한소희-전종서, 영화 '프로젝트 Y'로 귀한 조합
르세라핌 '반짝반짝 예쁨'
올데이프로젝트 '차분한 분위기'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두 아들아, 착하게 살자" '국민배우' 안성기 별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파격' 북중미 월드컵 유니폼 유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