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U, 'BOSS'로 NCT 뮤비 최초 1억 뷰 돌파

발행:
전시윤 인턴기자
/사진=NCT U 'BOSS'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NCT U 'BOSS' 뮤직비디오 캡처

그룹 NCT U(엔시티 유)의 곡 'BOSS(보스)'가 뮤직비디오 1억 뷰를 돌파해 인기를 증명했다.


22일 SM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 'SMTOWN'에 올라온 NCT U의 타이틀 곡 'BOSS'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오후 2시 현재 1억 뷰를 넘겼다. 그룹 NCT를 통틀어 최초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 1억 뷰를 달성한 데 의의가 있다.


NCT는 SM엔터테인먼트가 만든 2016년의 신기술인 "네오 컬쳐 테크놀로지 (Neo Culture Technology·新문화기술)"의 약자이자 그룹의 이름이다. NCT는 EDM 레이블인 ScreaM, SM STATION과 함께 2016년부터 처음 시도한 SM의 대표적인 시스템이다.


현재 NCT는 NCT를 비롯해 NCT U, NCT 127, NCT DREAM 3유닛으로도 나눠서 활동 중이다. 그중 지난해 2월 발매한 앨범 'NCT 2018'의 포문을 연 NCT U는 'NCT United'(엔시티 유나이티드)의 약자로, 멤버들이 다양한 조합을 이뤄 활동하는 NCT의 모든 유닛을 통틀어 일컫는 팀이다.


'BOSS'는 지난해 3월 발매된 'NCT 2018' 앨범에 수록된 어반 힙합 장르의 곡이다. NCT U 멤버 태용, 재현, 윈윈, 마크, 도영, 정우, 루카스 등 7명 멤버가 참여해 색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또한 'BOSS' 뮤직비디오는 우크라이나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촬영, 강렬한 음악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이국적인 영상미로 표현해 1억 뷰를 돌파하는 데 요인이 되었다.


한편 NCT의 또 다른 유닛 NCT DREAM은 22일 미국 보이 그룹 프리티머치(PRETTYMUCH)와 콜라보레이션 한 신곡 'Up to You'를 발매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박보검 '전독시 보러 왔어요'
BTS 제이홉 '새앨범 기대하세요!'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다시 웃을 수 있길" 수해 이웃 돕기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