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운 "새 보컬 스타일 시도..음악적 도전 욕심 컸다"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스타크루이엔티
/사진제공=스타크루이엔티


가수 하성운이 새 앨범을 준비하며 음악적으로 도전을 많이 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성운은 8일 오후 4시 컴백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하성운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3번째 미니앨범 'Twilight Zone'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하성운은 "새로운 스타일의 보컬을 시도하면서 고민을 많이 하면서 녹음에 임했다"라며 "내게 새로운 도전이어서 욕심도 생겼다. 음악적으로 많이 도전을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하성운은 "어디든 우리만의 세상으로 날아가자는 희망적인 의미를 드리고 싶었다"라며 "임한별이 보컬 디렉팅에 참여했다. 녹음하면서 이렇게 편하게 작업한 적은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하성운은 이번 앨범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새로운 공간에서 미래를 현실로 만들어가기 위한 첫걸음을 표현한 데 이어 그 전의 망설임이나 혼란스러움은 완전히 극복한 듯 당당하게 세계를 지휘하고 있는 모습을 담았다.


하성운은 앞서 두 미니앨범에서 프로듀서형 아티스트이자 솔로 가수로서 면모를 내비친 바 있다. 하성운의 이번 컴백은 지난 2019년 7월 'BXXX' 이후 11개월 만이다. 하성운은 이 앨범 이외에도 싱글 및 드라마 OST를 통해 팬들과 마주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