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발라드 왕자' 김현성 4년만 신곡 컴백 확정[공식]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어신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어신엔터테인먼트


'원조 발라드 왕자' 가수 김현성이 4년만에 명품 발라드로 돌아온다.


김현성은 오는 20일 발표되는 홍창우프로젝트 5번째 싱글 '그대에게'의 가창자로 참여했다. 홍창우프로젝트는 테마별 발라드를 최적의 보컬리스트와 완성해나가는 콜라보레이션 시리즈. 지난 4월부터 그룹 A.C.E, 이창민, 투빅, 동주 등이 스페셜 보컬로 참여해 색다른 협업이란 평을 받아왔다.


1990년대 발라드 황태자로 활약한 김현성은 신곡 '그대에게'를 통해 자신의 주특기인 감성 발라드를 오랜만에 선보인다. 올해로 데뷔 24년차인 그의 여전히 아련하고 힘 있는 미성은 팬들에 반가움을 더할 전망이다.


김현성이 신곡을 발표하는 건 지난 2016년 싱글 '리즈시절' 이후 4년 만이다. 1997년 MBC '강변가요제'로 데뷔한 김현성은 2000년대 초반 '소원', '헤븐'(HEAVEN), '행복'을 잇달아 히트시키며 인기를 누렸다.


2016년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 2018년 MBC '복면가왕'을 통해 오랜만에 대중 앞에 섰던 그는 여전히 청아하고 파워풀한 창법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현재 김현성은 음악과 글쓰기를 병행하며 가수 겸 작가로 활동 중이다. 홍창우프로젝트와 만나 오랜만에 신곡을 발표하는 김현성은 이 곡을 신호탄으로 본격적인 가수 활동에 시동을 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