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새소년 EP '비적응', 美 피치포크 선정 '올해의 록 앨범'

발행:
공미나 기자
/사진제공=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사진제공=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밴드 새소년의 EP '비적응'이 미국 음악 매체 피치포크(Pitchfork)로부터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15일 미국 유명 음악 매체 피치포크는 홈페이지에 'The 35 Best Rock Albums of 2020'(올해 최고의 록 앨범 35선)를 발표하며, 이 중 새소년이 지난 2월 발표한 EP '비적응'도 포함했다.


35개의 앨범 중 국내 밴드는 새소년이 유일하다. 장르&종합 부분을 통틀어도 한국계 미국 뮤지션인 예지(YEJI)를 제외하고 국내 뮤지션으로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피치포크 측은 "BTS, 블랙핑크와 같이 전 세계를 장악해 나가고 있는 팝 뮤지션들이 다수를 이루는 음악 시장에서 황소윤의 기타 기반 작곡은 앨범 제목에 담긴 의미처럼 급진적"이라며고 평했다.


황소윤은 자신의 SNS를 통해 "좋아하는 뮤지션들 사이에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소년이 지난 2월 발표한 EP '비적응'은 타이틀곡 '심야행' 등 7곡이 실렸다.


한 편 피치포크 외 애플뮤직(Apple Music) 에서도 'The 100 Best Songs of 2020 on Apple Music'(2020 최고의 음악 100선)에 새소년의 '심야행'과 황소윤의 솔로 프로젝트 So!YoON! X Phum Viphurit의 'Wings'가 선정됐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퍼펙트 글로우 기대하세요
'언포게터블 듀엣' 사랑해 주세요
혜리 '러블리 가을여인'
장기용-안은진 '키스를 부르는 눈빛 교환'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임영웅·이준호·김혜윤·스키즈·니쥬·우기, '10주년 AAA 2025' 인기상 주인공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경이롭다" LA FC, MLS컵 8강 진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