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힙합 더해진 정규 7집, 또 다른 터닝 포인트"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아이돌그룹 샤이니(SHINee)가 7번째 정규앨범을 통해 느낀 남다른 소회를 전했다.


샤이니는 22일 오후 2시 컴백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샤이니 정규 7집 'Don’t Call Me'(돈트 콜 미)는 22일 오후 6시 주요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동명 타이틀 곡 'Don’t Call Me'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이날 샤이니 멤버 온유는 "오랜만에 뭉쳐서 준비를 했던 시간들이 행복했다. 각자 분야에서 떨어져 있다가 샤이니로 시너지를 낼 수 있었고 많이 고민하고 생각하며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민호는 "태민을 제외하고 나머지 모두 군백기가 있었다. 여기에 오랜만에 내는 정규앨범이라 멤버들이 전투적이고 열정적으로 준비했다"라며 "뮤직비디오도 찍으면서 더 잘 나올 지에 대한 미팅도 하면서 결과물을 만들었다. 이번 활동이 기대도 되고 너무 즐겁다"라고 말했다. 민호는 "팬들과 직접 함께 하지 못하는 건 아쉽다"라고 덧붙였다.


키는 "다음에도 앨범을 낼 거지만 이번에는 앨범에 대한 생각을 2년 동안 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걸 실현시키려고 노력했고 생각할 시간이 많아서 쏟아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태민은 "앨범 활동을 하며 터닝 포인트를 여러 번 마주했었다"라며 "이번에 다시 힙합 베이스에 샤이니의 색깔을 녹여서 터닝 포인트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Don’t Call Me'는 사랑에 배신당한 주인공이 상대에게 전화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가사의 힙합 댄스 곡. 히스테릭한 감정을 표현한 멤버들의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몰입감을 더한다.


앨범에는 펑키한 매력의 댄스 팝 곡 'Heart Attack'(하트 어택), 샤이니 정규 4집 수록곡 'Love Sick'(러브 식) 이후의 서사를 담은 'Marry You'(메리 유), 누군가에게 다가가는 과정을 암호 해독하는 모습에 비유한 'CØDE'(코드), 에너제틱한 팝 곡 'I Really Want You'(아이 리얼리 원트 유), 입맞춤 효과음이 듣는 재미를 더한 'Kiss Kiss'(키스 키스), 춤추는 모습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레게 장르의 'Body Rhythm'(바디 리듬), 한밤 중 데이트를 로맨틱하게 그린 R&B 팝 'Attention'(어텐션), 힘든 시간 곁에 있어준 상대를 빈칸을 채워주는 정답에 비유한 감성 팝 발라드 '빈칸'(Kind)까지 총 9곡이 수록됐다.


샤이니는 음원 공개 한 시간 전인 이날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 SHINee 채널에서 컴백 카운트다운 생방송 'SHINee’s Calling: Answered'(샤이니스 콜링: 앤서드)를 진행, 다채로운 이야기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84 제곱미터'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