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슬기, '슬기로운 음악대백과'로 첫 메인 MC도전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걸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의 슬기(SEULGI)가 음악 콘텐츠 '슬기로운 음악대백과'로 데뷔 첫 메인 MC를 맡는다.


음악 컨텐츠 기업 ‘일일공일팔’은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를 잇는 아카이빙 프로젝트 '슬기로운 음악대백과'를 제작한다고 2일 밝혔다.


SBS를 통해 10회에 걸쳐 방영된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는 대중음악사를 무대와 토크로 기록한 음악 다큐 예능으로 방송계와 음악계에 의미 있는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슬기로운 음악대백과'는 대중음악사에 기여한 아티스트들이 출연, 자신의 음악 인생을 심도 깊은 토크로 기록하는 인터뷰형 콘텐츠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레드벨벳의 슬기와 대중음악평론가 김작가가 공동 MC를 맡아 친근하면서도 전문적인 이야기를 끌어낼 예정이다.


슬기는 "내가 태어나기 이전 시대의 음악 이야기가 궁금하고, 그분들의 경험이 담긴 이야기가 나에게도 발전할 기회를 줄 것"이라며 '비슷한 나이 또래의 친구들에게 대중음악사를 재미있고 실감나게 잇는 역할을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제작사인 일일공일팔 측은 "많은 사랑을 받은 '아카이브K'로 끝나지 않고 대중음악을 기록하는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그 첫 콘텐츠가 '슬기로운 음악대백과'"라며 "MC로서 슬기가 보여주는 관심과 열정이 놀랍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슬기로운 음악대백과'는 4월부터 매주 금요일 '일일공일팔' 유튜브 채널 '우리가요'에서 단독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