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방탄소년단 지민 '세렌디피티' MV 1억 5000만 뷰 대기록 달성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Serendipity) 뮤직비디오가 1억 5000만 뷰 대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2017년 공개된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承 Her' 컴백 트레일러이자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 뮤직비디오는 지난 25일 1억 5000만 뷰를 돌파했다.


'세렌디피티'는 방탄소년단의 'DNA', '페이크 러브'(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등에 이어 19번째, 솔로곡으로는 가장 첫 번째로 1억 뷰를 돌파한 기념비적 뮤직비디오다.


당시 KBS 뉴스 문화광장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비틀즈 재연으로 화제가 된 미국 CBS의 인기 쇼 '더 레이트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 출연 소식과 함께 '세렌디피티' 1억 뷰 돌파 소식을 전할 만큼 방탄소년단을 대표하는 유명 솔로곡이다.



최근에는 방탄소년단 'BTS WORLD TOUR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브라질 상파울루 공연 실황 방영후 키워드 'Serendipity'로 미국 및 월드와이드 실시간트렌드에 오르며 크게 화제를 모았다.


'세렌디피티'는 당시 공연을 대기하는 현지인들의 '떼창'으로 불려져 그 모습이 주목 받았으며, 공연 후에는 브라질 언론에서 지민의 '세렌디피티' 무대를 '콘서트의 하이라이트'로 꼽으며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BTS 월드투어 연출자 김상욱 PD는 최근 동화같은 버블 볼 퍼포먼스로 시작하는 '세렌디피티' 무대에 대해 지민이 무대 위에서 손가락으로 비눗 방울을 터트리는 모습을 보고 영감을 받았다고 밝혀 지민의 천재적 표현력과 타고난 무대 제왕의 면모가 재조명되기도 했다.



'세렌디피티'는 전설적인 R&B 그룹 보이즈 투 맨의 숀 스톡맨과 그래미의 남자 칼리드 등의 애정곡으로 꼽히고, 후배 아이돌들의 커버 무대가 이어지는 등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화제를 일으키며 변함없는 레전드 인기곡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영애, 안방극장 복귀
'크라임씬 제로'에 다시 모인 레전드 플레이어
'달까지 가자!'
정규편성으로 돌아온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방시혁, '1900억 부당이득 의혹' 경찰 조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김하성, 1억 달러 대박 '꿈 아니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