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케이팝 음반 초대 수상자 "좋은 활동 보답"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19회 한국대중음악상’ 유튜브
/사진=‘제19회 한국대중음악상’ 유튜브


가수 청하가 제19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케이팝 음반상 초대 수상자로 등극했다.


청하는 지난 1일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제19회 한국대중음악상(Korean Music Awards) 시상식에서 최우수 케이팝 음반상을 수상했다.


지난 2021년 2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케렌시아)로 최우수 케이팝 음반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청하는 쟁쟁한 경쟁 아티스트들을 제치고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최우수 케이팝 음반상'은 '한국대중음악상' 내 신설된 부문으로 청하는 최초 수상의 영광을 함께 안았다.


청하는 "'Querencia'에는 굉장히 많은 에피소드가 있다. 이 모든 걸 함께 해준 스텝, 댄서분들께 너무 감사하다. 또 힘들 때마다 함께 웃어준 가족과 친구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한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굉장한 용기가 필요했던 앨범이었는데, 늘 안식처가 돼준 별하랑(공식 팬덤명)들의 응원 속에 두려움 없이 소중한 앨범을 완성할 수 있었다. 더욱 특별한 기억으로 남게 된 이번 수상에 이어 좋은 활동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덧붙이며 앨범은 물론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애정을 드러냈다.


이날 최우수 케이팝 음반상을 수상한 'Querencia'는 청하의 한계 없는 음악적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의 21개 트랙으로 꽉 채운 웰메이드 음반. 'Querencia'는 빌보드가 선정한 '2021 베스트 앨범 50'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대세임을 증명하기도 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