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베리베리, 베트남 최대 뮤직플랫폼 MV 차트 1위..K팝 열풍 이끈다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보이그룹 베리베리(VERIVERY·동헌, 호영, 민찬, 계현, 연호, 용승, 강민)가 베트남의 새로운 한류 열풍의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베리베리의 첫 정규앨범 'VERIVERY SERIES O [ROUND 3 : WHOLE]' 타이틀곡 'Undercover'는 최근 베트남 최대 뮤직 플랫폼 NCT의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베리베리는 베트남에서 정식으로 활동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현지에서 큰 영향력을 지닌 차트에서 정상에 오르는 이례적인 결과를 달성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첫 정규 앨범 발매와 함께 베트남 현지 열풍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우뚝섰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베리베리는 국내 톱 가수들을 제치고 당당하게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다운 면모를 보여줘 앞으로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베리베리는 컴백 직후 베트남 유명 플랫폼에서 주목받은 것 뿐만 아니라 동남 아시아, 유럽, 미주, 중동 등의 많은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했으며 국내에서도 초동 '10만장' 기록을 세우며 성장형 아이돌다운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성장형 아이돌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베리베리는 신곡 'Undercover'로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VERIVERY - 'Undercover' Official M/V (Original ver.)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영애, 안방극장 복귀
'크라임씬 제로'에 다시 모인 레전드 플레이어
'달까지 가자!'
정규편성으로 돌아온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방시혁, '1900억 부당이득 의혹' 경찰 조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김하성, 1억 달러 대박 '꿈 아니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