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비욘세, 정규 7집 'RENAISSANCE' 컴백 "어두운 현실 빠져나왔다"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소니뮤직
/사진제공=소니뮤직


세계적인 팝스타 비욘세(Beyonce)가 7번째 정규앨범으로 돌아왔다.


비욘세는 1일 정규 7집 'RENAISSANCE'를 발매했다. 이는 전작 'Lemonade' 이후 6년 만의 정규앨범이다.


비욘세는 전 세계 대중문화계의 아이콘이자, 이 시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그래미어워드 통산 28회를 수상하며 역사상 가장 많은 그래미어워드를 수상한 여성 아티스트다. 2003년 첫 솔로 앨범 'Dangerously in Love'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솔로 아티스트로의 행보를 시작한 비욘세는 'Crazy In Love', 'Run The World (Girls)', 'Single Ladies (Put a ring on it)', 'Halo', 'Love On Top' 등을 전 세계적으로 연달아 성공시키며 대중과 평단 모두를 사로잡았다.


이번 앨범은 팬데믹 기간을 포함한 지난 3년에 걸쳐 완성됐다. 비욘세는 앨범에 대해 "'RENAISSANCE'의 작업은 내게 어두운 시기의 현실에서 빠져나와 꿈을 꿀 수 있게 해줬다. (앨범은) 많은 것이 멈춰 있던 세상 속에서 나에게 자유와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허락해줬다"라며 "이번 앨범을 통해 완벽함을 떠나 안전하고 당당하게 자유로워질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앨범에는 더 드림 (The-Dream), 나일 로저스 (Nile Rodgers), 라파엘 사딕 (Raphael Saadiq)m, 마이크 딘 (Mike Dean), 루크 솔로몬 (Luke Solomon), 스크릴렉스 (Skrillex), 템즈 (Tems)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며 그 완성도를 높였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BTS 정국 '반짝이는 눈빛'
유다빈밴드 '2집으로 코다'
'아이브 동생그룹' 아이딧, 프리데뷔 마치고 정식데뷔
장우영 '빠져드는 카리스마'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방시혁 리스크..결국 경찰 포토라인 서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LA 손흥민 신드롬' MLS 2호골 폭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