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윤, 오늘(1일) '웃어주었어' 발표..1년 만의 신곡

발행:
윤성열 기자
/사진제공=마름모
/사진제공=마름모

싱어송라이터 이승윤이 1년 만에 신곡 '웃어주었어'를 발표한다.


이승윤은 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웃어주었어'를 포함한 새 앨범을 발매한다. 지난해 11월 24일 발표한 정규 앨범 '폐허가 된다 해도' 이후 1년 만이다.


'웃어주었어'는 감각적인 스트링으로 보다 웅장하고 정교해진 밴드 사운드에 금방이라도 폭발할 듯한 이승윤의 강렬한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모든 이들을 위한 작은 희망의 메시지를 담백하지만 울림 있는 노랫말에 담았다.


이승윤은 직접 적은 라이너 노트에 "너무 오래 출발선 뒤에서 기다리기만 했다. 세상을 마주하고 살아간다는 건 겁이 났거든. 나는 이제 출발하려고 해. 이제야 첫 걸음을 걸어 보려 해. 그리고 그 결심은 거대한 명분이 아니라 사소한 위안에서 시작되었어"라고 적었다.


'웃어주었어' 외에도 '한 모금의 노래' '말로장생'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모두 이승윤이 작사, 작곡을 맡았으며,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는 조희원과 공동 프로듀서를 맡았다. 두 사람은 2019년 밴드 알라리깡숑을 함께 결성하고 활동한 사이다.


마름모 측은 "이번 작품은 '뭘 해야겠는지 모르겠을 땐 일단 앨범이나 내자'라는 프로젝트 이름 아래 탄생했다"며 "프로젝트 명 그대로 현재의 환경과 감정에 충실한 음악을 만들어 팀을 꾸리고 녹음해 완성한 앨범이다. 이승윤은 이후 발표 될 정규 앨범까지 같은 방식의 창작 작업을 꾸준히 지속해 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