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美 포브스 "SF9 'Puzzle', 최고 수준의 K-pop으로 돌아왔다"

발행:
한해선 기자
/사진=FNC
/사진=FNC

신곡 'Puzzle'로 컴백한 그룹 SF9에 미국 포브스도 주목했다.


미국 K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미국의 유명 경제 전문지 Forbes(포브스)를 통해 'SF9이 2023년 눈 여겨봐야 할 싱글 'Puzzle'를 발매했다 (SF9 Release Sophisticated 'Puzzle' As An Early 2023 K-Pop Standout Single: Watch)'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SF9의 컴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제프 벤자민은 "이번 앨범은 SF9의 지난해 2022 미국 투어 이후의 첫 앨범이며, 작년 말 팬들과 한 약속을 지켰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SF9이 작년 11월 뉴욕에서 미국 투어를 시작했을 때 "곧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2023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최고 수준의 K-pop을 가지고 돌아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신곡 'Puzzle'과 새 앨범 'THE PIECE OF9'에 대해 "세련되고 정교한 곡이다. '질렀어'와 '팡파레 (Fanfare)'가 생각나는 진보적인 일렉트로 팝 사운드와 함께 슬링키하고 캐치한 훅을 기반으로 한 신나는 음악"라고 언급했다. 'Puzzle'의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는 "정교한 슈트와 스파이 장비를 착용한 SF9의 최고의 비주얼을 볼 수 있다"고 언급하며 이번 컴백에 대해 열렬히 주목했다.


SF9은 컴백과 동시에 전 세계 17개 지역 아이튠즈 POP 앨범 톱3, 5개 지역 KPOP 앨범 1위, 4개 지역 전체 앨범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남미 3개 지역에서는 전체 음원 및 POP 음원 차트 톱3를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앨범 콘셉트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며 다방면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