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흠 잡을 데 없는 가성" 방탄소년단 정국 '카풀 가라오케' 완벽 초고음 가창력 재조명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완벽한 초고음 가창력으로 주목받았다.


미국 IT 전문 매체 '매셔블'(Mashable)은 최근 '역대 최고의 '카풀 가라오케'(Carpool Karaoke) 에피소드 10'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최고의 노래를 재조명했다.


매셔블은 8년 동안 1200회의 에피소드를 이끈 미국 CBS 인기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 이하 '제임스 코든쇼')의 '카풀 가라오케'에 출연한 유명인 게스트 중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레이디 가가'(Lady Gaga), '아델'(Adele), '브루노 마스'(Bruno Mars), '어셔'(Usher),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크리스 마틴'(Chris Martin),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등을 꼽았다.

방탄소년단은 2020년 '카풀 가라오케'에 출연해 자신들의 곡 'Mic Drop', 'Black Swan', 'ON'과 브루노 마스(Bruno Mars)와 카디 비(Cardi B)의 'Finesse',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의 'Circles '등 다양한 히트곡 메들리를 부른 바 있다.


매셔블은 "'ON'에서 정국의 흠 잡을 데 없는 가성"이라며 정국의 독보적인 가창력을 극찬했다.


당시 정국은 'ON'에서 브릿지 파트의 초고음을 단단한 가성으로 완벽하게 열창, 화제를 모았다. 정국은 이동하는 차량에 앉아서도 풍성한 성량의 폭발적인 초고음을 흔들림 없는 라이브로 완벽하게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진행자 제임스 코든은 방송 후 '더 레이트 레이트 쇼' 공식 트위터에 "jungkook vocals on that solo tho"(정국이 솔로 부분 보컬 좀 봐) 라며 'Finesse'를 부르던 중 능수능란한 보컬 스킬로 시원한 고음 애드리브를 펼치는 정국의 모습에 찬사를 보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극장으로 전력질주'
'10CM의 쓰담쓰담' 사랑해주세요
은중과 상연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사망 발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 원정, '혼혈' 카스트로프 얼마나 뛸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