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부른 '베스티언즈' OST, 오늘(25일) 발매..RM 작사·작곡 참여

발행:
이승훈 기자
/사진=빅히트 뮤직
/사진=빅히트 뮤직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애니메이션 '베스티언즈(BASTIONS)' OST 앨범이 25일 발매된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티언즈' OST의 타이틀곡 'The Planet'을 불렀다. RM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한 이 곡은 지난 12일 앨범 발매에 앞서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됐다.


'The Planet'은 희망이 넘치는 멜로디와 방탄소년단의 청량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신참 히어로 베스티언즈가 위기의 지구를 구하고 진정한 히어로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애니메이션의 스토리에 맞게 'The Planet'의 가사에도 지구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가 담겼다.


'The Planet'은 공개 직후 67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5월 13일 오전 9시까지 기준)를 찍었고, 미국 빌보드 최신차트(5월 27일 자)에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디지털 송 세일즈' 6위에 자리했다. 이 곡은 또한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5월 12일 자)에서는 진입과 동시에 1위로 직행했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5월 12일 자)에서도 19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이 힘든 결혼을 두 번이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