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데이식스 영케이, '키스 더 라디오' DJ로 화려한 복귀

발행:
이승훈 기자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가 KBS 쿨FM '키스 더 라디오' DJ로 컴백한다.


Young K는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DAY6의 키스 더 라디오' 9대 DJ를 맡았다. 당시 따뜻한 공감 능력, 안정적 진행 실력, 다양한 게스트를 맞이하는 친화력을 발휘해 많은 청취자의 호평을 얻었다. 입대로 인해 아쉬운 작별 인사를 건넸던 그가 약 2년 만인 오는 6월 19일 '키스 더 라디오' DJ로서 컴백한다.


그는 2년 전 라디오 DJ로서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아무리 많은 경험을 한다 해도 타인의 이야기를 가까이 들여다보기 쉽지 않은데 (DJ를 맡으며) 감사하게도 제게 그런 기회가 주어졌다. 애청자와 함께 만든 그 모든 시간들이 소중하게 느껴졌다"라고 라디오 진행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DAY6 Young K는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 그룹 대표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매력을 쌓았다. 2020년 8월 원필, 도운과 함께 선보인 DAY6 첫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의 두 장의 앨범에서도 크레디트를 빼곡히 수놓았고, 2021년 9월에는 솔로 데뷔 앨범 'Eternal'(이터널)로 싱어송라이터의 자질을 뽐냈다.


이후 2021년 10월 카투사로 군 복무를 시작 2023년 4월 만기 전역했다. 제대 후 여러 야외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오랜만에 팬들과 소통하고 뮤지션의 역량을 한층 넓히고 있다. 여기에 심야 라디오 진행자 발탁 소식을 더해 My Day(마이데이: 팬덤명)를 기쁘게 하고 있다.


Young K는 19일 오 10시 KBS 쿨FM 'DAY6의 키스 더 라디오'로 DJ 복귀 첫 날을 맞이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정소민 '드레스는 과감하게'
KBS 연기대상, 올해의 대상은?
SBS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누구?
'은애하는 도적님아'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유부남과 엘리베이터서 진한 키스" 트로트 女가수 상간 '충격'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SD 송성문, 외야수 전향하나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