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민희진 어도어 대표, 대통령표창 수상..뉴진스 활약 호평

발행:
안윤지 기자
민희진 어도어 대표 /사진=어도어
민희진 어도어 대표 /사진=어도어

레이블 어도어(ADOR)의 민희진 대표가 세계적으로 K-콘텐츠를 빛낸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민희진 대표는 13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빛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 데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선정, 시상한다.


민희진 대표는 어도어 소속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총괄 프로듀서로서 K-팝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전 세계에 K-팝 위상을 높인 인물로 평가받는다. 그는 '좋은 음악'이라는 본질로 대중에게 다가갔다.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의 전략적인 프로듀싱에 힘입어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이름을 올리는 등 대중적으로 인지도를 쌓았다.


민희진 대표는 어도어를 통해 "해외진출유공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하다. 뉴진스와 어도어를 통해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뉴진스는 지난 7월 발매된 두 번째 EP 'Get Up'으로 데뷔 1년 만에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정상을 밟았고, 이 앨범의 타이틀곡 'Super Shy', 'ETA', 'Cool With You' 3곡 모두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진입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뉴진스는 지난달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서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Top Global K-pop Artist)' 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어떤 계절은 영원히 남아 '겨울의 빛'
유해진 '여유로운 미소'
김선호 '여심 잡는 비주얼'
'왕과 사는 남자'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임성근 "저를 미워하고, 저를 죽이세요"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월드컵 파워랭킹 '아시아 1위'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