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방탄소년단 지민, 아이튠즈 110개국 이상 1위 5곡 달성..'전 세계 유일'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가 아이튠즈에서 연일 신기록을 세우며 각국 음악 차트를 강타했다.


지민이 2023년 12월 22일 팬들에 대한 사랑과 위로를 담아 발매한 디지털 싱글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는 1월 21일 기준 키르키즈스탄에서 1위에 등극하며 전 세계 114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클로저 댄 디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캐럴이 장악하고 있는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발매 하루도 안되어 90개국 정상에 오른데 이어 총 114개국 1위로 지민의 엄청난 파급력과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미국과 영국을 비롯한 세계 8대 음악 시장 아이튠즈 1위를 차지한 '클로저 댄 디스'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송' 차트와 '유러피안 아이튠즈송' 차트에서도 정상에 오르는 등 케이팝의 위상을 드높였다.


지민은 한국인 솔로 최초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른 '라이크 크레이지'와 tvN 드라마 OST '위드 유'로 119개국 올킬의 대업을 이룬 데 이어 솔로 앨범 '페이스'의 선공개곡 '셋 미 프리 파트2'(113개국), 방탄소년단 정규 앨범 수록 솔로곡 '필터'(118개국)와 함께 총 5곡으로 110개국 이상(114개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한 전 세계 유일의 아티스트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각국 음악 차트에서도 맹위를 떨치고 있는 '클로저 댄 디스'는 빌보드 캐나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로 데뷔, 지민은 해당 차트 11번째 솔로곡 진입 성공에 이어 영국에서는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3위,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5위로 데뷔했으며 '오피셜 빅 40'에서는 단 이틀간의 트랙킹으로 26위에 오르는 쾌거를 거두었다.


지민은 뉴질랜드의 '핫 싱글 톱 40' 차트에서 9번째 싱글로 자신의 가장 높은 데뷔 순위인 3위에 올랐으며 인도의 'IMI 인터네셔널 톱 20' 싱글 차트에서는 7위에 올라 개인 통산 6번째 솔로곡을 해당 차트에 올리는 활약을 펼쳤다.


'클로저 댄 디스'는 발매와 함께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음악 차트를 점령한 것은 물론 어떠한 활동이나 홍보 없이 크리스마스 시즌에 발매된 한국어 노래에도 불구하고 싱가포르 라디오 에어플레이 데일리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각국 라디오에서 인기리에 플레이되며 지민을 향한 전 세계 팬들의 지지와 사랑을 실감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달까지 가자!'
정규편성으로 돌아온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BTS 정국 '반짝이는 눈빛'
유다빈밴드 '2집으로 코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방시혁, '1900억 부당이득 의혹' 경찰 조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LA 손흥민 신드롬' MLS 2호골 폭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