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단독] 김지웅 "힘들고 지칠 땐 제로베이스원..팀 자체가 원동력" [인터뷰②]

발행:
이승훈 기자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김태래 /사진=김창현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서.


-'2023 AAA'를 즐기면서 생긴 비하인드 스토리도 궁금해요.


▶김규빈=한빈이 형 MC 대기실에서 관계자분들과 몰래 산 생일 케이크로 지웅이 형 서프라이즈 파티를 해줬어요.


▶박건욱=테이블 위에 간식이 있었는데 시상식이 진행되는 동안 그 간식을 먹은 팀이 모든 아티스트 통틀어서 저희 밖에 없었어요.


-평소 보고 싶었던 아티스트 혹은 무대가 있었나요?


▶김규빈=스트레이 키즈 선배님을 뵙고 싶었어요. 콘서트처럼 아티스트석으로 내려오셔서 재밌는 무대를 꾸며주셔서 감명 깊게 봤어요.


▶박건욱=더보이즈 무대가 기억에 남아요. 주연 선배님이 액션신을 연출하시면서 무대를 시작하셨는데 그 부분이 굉장히 멋있었어요.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김규빈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석매튜 /사진=김창현 기자

-컬래버레이션을 해보고 싶거나 뮤직비디오에 섭외하고 싶다고 생각한 아티스트도 있나요?


▶박건욱=같은 소속사에 있는 김세정 선배님이요. 데뷔 후 공식적인 자리에서 본 게 처음이었어요. 감회가 새로워서 존경심이 더 올라갔어요.


▶김규빈, 성한빈=이동휘 선배님을 꼭 모시고 싶어요. 출연하신 작품마다 다 잘 됐고, 유머러스하시잖아요. 캐릭터를 잘 살리는 연기력도 멋지신 것 같아서 몰입하는 자세를 배우고 싶어요.


-만약 '2024 AAA'에도 참석한다면 이번에는 어떤 상을 받고 싶으세요?


▶장하오=가수는 음악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음악적으로 더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어서 '올해의 노래상'을 받고 싶어요.


▶한유진, 김규빈=저희에게 제로즈는 너무 소중하고 사랑하는 사이기 때문에 제로즈와 함께 뭉쳐서 '올해의 팬덤상'을 받고 싶어요. 제로즈의 기를 살려주고 싶죠.


제로베이스원 한유진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박건욱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리키 /사진=김창현 기자

-20일에는 일본에서 정식 데뷔하면서 올해 역시 열일 행보를 펼칠텐데 제로베이스원의 원동력, 본인에게 기쁨이 되는 존재는 무엇일까요? 1순위인 팬은 제외하고 말씀 부탁드려요.


▶김지웅=요즘은 멤버들인 것 같아요. 힘들고 지칠 때가 있으면 다른 멤버가 사기를 끌어올려줘서 팀워크가 돈독해지고 있어요. 제로베이스원 자체가 원동력인 것 같아요.


▶석매튜=많은 스케줄을 열심히 소화할 수 있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저는 바쁜 게 좋아요. 제가 하고 있는 일이 '직업'이라고만 생각할 수 있지만, 재미로도 하고 있는 것 같아서 좋아요. 저희끼리 재밌게 놀고 있는 건데 이 일을 통해 저희가 하고 싶은 것들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매일 꿈을 이루고 있는 것 같아요.


-인터뷰③에서 계속.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극장으로 전력질주'
'10CM의 쓰담쓰담' 사랑해주세요
은중과 상연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사망 발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 원정, '혼혈' 카스트로프 얼마나 뛸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