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단독] 장하오 "제로베이스원 인기 비결이요?" [인터뷰③]

발행:
수정:
이승훈 기자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사진=김창현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서.


-Mnet '보이즈 플래닛'이 종영한지 벌써 약 1년이 흘렀는데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면 어떤가요?


▶성한빈=최근 '1년 되돌아보기' 등의 동영상이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팬들이 "오늘이 '보이즈 플래닛' 1회가 공개된 날이야"라는 메시지를 보내주시기도 해서 '시간이 정말 빠르구나'라고 생각했어요.


▶김규빈=아직까지 저희의 인생 첫 무대로 많이 언급해주시고, 풋풋하고 긴장하는 모습들까지 다 좋아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계속 멋있는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김지웅=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갔다는 걸 체감하고 있어요. 흘러가는 시간에 있어서 '다 소중하다'라고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야겠다'라는 다짐을 하게 됐어요.


-데뷔한 지는 약 8개월이 지났어요. 데뷔 전과 비교했을 때 어떤 부분에서 가장 많이 성장했다고 느끼나요?


▶김규빈=연습생 혹은 '보이즈 플래닛'을 촬영할 때는 무대 위에서 실수 없이 연습한 만큼 잘 표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데뷔 후에는 저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더 하고 싶어졌고, 제 색깔이나 표현 방식을 찾아가며 연구하고 있는 느낌이에요. 데뷔 전·후 저의 마음가짐은 조금 다르지만, 더 발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성한빈=연습생 때는 데뷔 후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아티스트로서 갖춰야 할 덕목들을 눈으로 보고 공부를 했어요. 이제는 제가 하는 모든 말을 영향력 있게 전달하고 무대에서도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요. 노래에 대한 자부심도 더 많이 생겼고, 역량도 키워나가야겠다는 마인드를 장착했어요.


제로베이스원 김태래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김규빈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석매튜 /사진=김창현 기자

-데뷔 전, 아이돌이 갖춰야 할 덕목은 뭐라고 생각했었나요?


▶성한빈=사람마다 다른데 전 첫 번째는 인성, 두 번째는 열정이라고 생각해요. 인성과 열정 안에 모든 것들이 다 포함돼있는 것 같아요. 솔로 가수가 아니기 때문에 팀에 기여도, 자기 관리, 단체 생활 등을 다 통틀어서 인성이라고 생각하죠. 인성과 맞먹는 실력도 가장 중요하다고 느껴요.


-데뷔 앨범에 이어 미니 2집으로 2연속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어요. 멤버들이 생각했을 때 제로베이스원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이처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장하오=서로 다른 퍼스널리티를 보여주고 있는 아홉 명이 한 팀이 됐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아홉 명이 새로운 하나가 되는 매력이 생겨서 더 많은 분들이 계속 좋아해주신다고 생각해요.


▶석매튜=아홉 멤버의 매력이 다 다른데 합쳐지면 그 다름이 예쁘게 변하는 것 같아요. 덕분에 제로즈도 엄청 좋아해주시는 것 같죠. 팬의 힘과 사랑 덕분에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고, 제로즈를 위해 내년에도 더 좋은 모습과 더 좋은 무대로 그 사랑에 보답하고 싶어요.


제로베이스원 리키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박건욱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한유진 /사진=김창현 기자

-그렇다면 지금까지 활동하면서 제로베이스원에게 가장 힘이 됐던 말이 무엇이었는지도 궁금해요.


▶김규빈=힘이 된 말보다는 상황이 있었어요. 시상식 등 공식적인 자리에 참석할 때 항상 팬분들이 스케치북을 가지고 와주세요. 저희가 좋은 결과를 받을 것을 예상하시고 수상을 하러 나갈 때면 다음 페이지에 쓴 '수상 축하해', '제로즈여서 행복해'라는 멘트를 보여주시는데 정말 힘이 많이 나요.


▶김태래='제로베이스원이니까 된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가장 큰 힘을 얻었어요.


-인터뷰④에서 계속.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극장으로 전력질주'
'10CM의 쓰담쓰담' 사랑해주세요
은중과 상연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사망 발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 원정, '혼혈' 카스트로프 얼마나 뛸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