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방탄소년단 지민, 군백기에도 'No.1'..7월 인기 투표 1위→4개월 연속 우승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글로벌 아티스트 인기 투표에서 또다시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민은 지난 7월 30일 마감된 K팝 아이돌 투표 앱 아이도키(iDOKI) '남자 개인 랭킹 7월 투표'에서 총 131만 7964표를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지민은 해당 투표에 첫 참가 이후 4개월 연속 우승을 거머쥐었다.


아이도키는 지난해 12월 일본을 거점으로 시작된 글로벌 팬 커뮤니티로 K팝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으며, 7월 우승에 따른 보상으로 지민은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일본 도쿄 하라주쿠 체인지 비전(Harajuku Change Vision) 광고를 얻게 됐다.


또한 지난주(8월 5일~ 8월 11일) '아이모먼트(iMoment)'에 지민의 사진이 1000개가 넘는 하트를 얻으며 1위에 올랐다. '아이모먼트'는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아티스트별로 일주일 동안 커뮤니티에 업로드된 게시물 가운데 '좋아요' 수가 가장 많은 사진을 앱 첫 화면에 특별 노출하는 투표로, 지민은 벌써 18주째 1위를 차지해 무적의 팬덤 화력을 과시했다.


지민은 또 7월 2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희망 배달부 투표'에서 팬들의 압도적 지지를 받으며 '9월의 희망 배달부'로 선정됐다. 이는 아이도키에서 진행하는 '기부달성형 투표'로, 해당 기간 동안 10만 표 이상 하트를 받은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기부를 진행하고 기부확인서를 발행한다.


한편, 지민은 7월 19일 솔로 2집 '뮤즈(MUSE)'를 발매한 뒤 빌보드 싱글차트와 앨범차트에서 3주 연속 상위권을 차지한 것을 비롯, 세계 각국 음악 차트를 휩쓸며 한여름 더위보다 더 뜨거운 열기로 팝 시장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지드래곤, 또또또 라이브 논란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사상 첫 '포트2 확정' 홍명보호 조 추첨 변수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