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방탄소년단 지민이 세운 빌보드 新역사 재조명..'라이크 크레이지' 한국어 솔로곡 유일 '大기록'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세운 한국 대중음악계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빌보드가 집중 조명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지난 21일(현지 시간) 메인 송 차트 '핫100' 톱10에 든 비영어 곡들을 다룬 기사에서 지민의 1집 솔로앨범 'FACE'(페이스) 타이틀곡 'Like Crazy'(라이크 크레이지)의 차트 1위를 재조명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빌보드 67년 역사에서 메인 송 차트 '핫100' 톱10에 진입한 비영어 곡은 총 39곡으로 그 중 1위를 차지한 노래는 10곡이고, 그 중 한국어곡은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의 협업곡 'My Universe'(마이 유니버스), 그리고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 단 3곡이다.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는 미국 빌보드 67년 역사상 '핫 100' 차트 1위에 오른 유일한 한국어 솔로곡으로 지민은 이 노래를 통해 한국 솔로가수 최초 '핫 100' 정상을 차지한데 이어 자신이 속한 그룹 방탄소년단을 비틀즈, 슈프림스에 이어 최소 6번의 1위와 최소 1명의 멤버가 1위를 한 그룹으로 팀의 위상을 격상시키며 'BTS 프론트맨'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후 미국 매체 'SINGERSROOM'은 지민을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가수 톱20' 1위에 올렸고, 인터뷰 365의 제33회 '굿피플 베스트10'에서는 이종철 박사, 고 현미와 고 김백봉 등에 이어 지민을 선정, 미국 뉴욕타임즈의 '2023년 처음으로 일어난 20가지 일'에 언급되는 등 대역사 수립에 걸맞는 글로벌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편 지민은 빌보드 '핫100' 1위와 함께 그 주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해당 차트에서 1위에 오른 한국 가수는 단 9팀이며, 이 중 지민은 유일한 솔로 가수로 현재까지 한국 솔로 가수 누구도 오르지 못한 자리에 당당히 발자취를 남겼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