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제로베이스원, 본격 트로피 수집 시동..미니 5집 韓·日 주요 차트 석권

발행:
이승훈 기자
/사진=웨이크원
/사진=웨이크원

보이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앨범명을 따라 완벽한 '블루 파라다이스'를 맞이했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달 24일 선보인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BLUE PARADISE)'는 발매 당일에만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앨범부터 5개 앨범을 연속해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린 K-팝 최초의 그룹으로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특히 제로베이스원은 '블루 파라다이스'로 전 세계 17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정상을 밟은 가운데,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TOP100과 HOT100에 모든 수록곡을 차트인시켰다.


제로베이스원의 일본 내 인기는 괄목할 만하다. 제로베이스원은 '블루 파라다이스'로 애플 뮤직 종합 앨범 랭킹 3위, 라인뮤직 앨범차트 3위, 아마존 디지털 뮤직 앨범 인기도 랭킹 4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블루(BLUE)'를 향한 관심 역시 뜨겁다. 제로베이스원은 '블루'로 SBS FiL·SBS M '더쇼'에 이어 MBC M·MBC every1 '쇼! 챔피언'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음악방송 2관왕에 올랐다. 본격 트로피 수집에 시동을 건 제로베이스원의 끝없는 흥행 질주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외에도 제로베이스원은 K-팝 그룹으로서는 최초로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무려 1천 평 규모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그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해당 팝업은 오픈 전부터 많은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연일 화제를 모았다.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한 MD는 약 30초 만에 마감되는 등 잇단 품절 대란 속에 현장 판매에 이어 온라인 예약 판매가 추가로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제로베이스원은 신보 발매에 앞서 수록곡 '닥터! 닥터!(Doctor! Doctor!)'를 선공개한 가운데, 음원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 1000만 스트리밍 챌린지의 최종 목표치를 달성하며 제로즈(팬덤명)의 이름으로 어린이병원에 1억 원을 기부하며 올겨울을 훈훈하게 만들기도 했다.

컴백과 함께 폭발적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방송 및 웹 예능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