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新! 新! 방탄소년단 지민 'Who' 스포티파이 16억 스트리밍 돌파..아시아 최단 신기록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4월 16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업데이트에 따르면, 지민의 솔로 2집 'MUSE'(뮤즈) 타이틀곡 'Who'(후)는 1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2024년 7월 19일 발매 후 270일 만에 이룬 성과로, K팝 아티스트를 비롯한 아시안 아티스트의 모든 곡 중 최단기간 신기록이다. 또한 스포티파이 역대 6번째 최단 기간 기록이기도 하다.


이처럼 글로벌 음원 최강자로 위엄을 떨치고 있는 지민은 스포티파이에서 개인 프로필에 오른 모든 곡의 총 스트리밍이 66억을 달성하며 독보적 글로벌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솔로곡과 협업곡을 포함한 34곡의 전체 스트리밍 66억에서 80%가 넘는 53억 스트리밍이 순수 솔로곡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협업 없는 22곡의 순수 솔로곡으로 스포티파이 53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K팝 솔로 가수는 지민이 유일하다.


한편 지민은 군백기 중 발표한 '후'로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에서 33주 차트인을 달성하며 K팝 최장 차트인의 대기록을 세웠으며 오는 6월 전역을 앞두고 있어 향후 행보에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수해 피해 더 이상 커지지 않길" ★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