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공익 판정' 니엘, 결국 軍 면제됐다.."지난해 전시근로역 변경" [인터뷰①]

발행:
수정:
이승훈 기자
/사진=EL&D엔터테인먼트
/사진=EL&D엔터테인먼트

가수 니엘이 군 입대 이슈를 솔직하게 털어놨다.


니엘은 최근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카페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쉬(SHE)' 발매 기념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니엘은 본격적인 인터뷰 시작에 앞서 취재진들 앞에서 자신의 군 복무 상황에 대해 입을 열었다. 니엘은 1994년생으로 입대를 해야하는 시기가 훨씬 지났음에도 아직까지 입대 계획 혹은 면제 판정을 받았다는 등의 사실이 공개된 적 없기 때문.


"군대 문제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다. 이 부분을 먼저 이야기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니엘은 "나는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고 군 입대를 기다리고 있다가 장기 대기 후 지난해 전시근로역으로 변경됐다"라고 말했다.


어떠한 이유로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는지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지만, 니엘은 개인적인 문제로 인해 현재는 군 복무를 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됐다.


/사진=EL&D엔터테인먼트

니엘의 네 번째 미니앨범 '쉬'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쉬'는 그동안 니엘의 음악적 색채에서 조금은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담은 신보다. 한국적인 R&B 스타일에서 완전히 벗어난 '쉬'는 네오소울과 그루브 팝을 기반으로 한 감성적인 곡들로 구성됐다. 또한 니엘은 사랑에 대한 깊은 고민과 감정을 진솔하게 풀어내며,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벅차오르는 감정을 담아냈다.


동명의 타이틀곡 '쉬'는 절제된 듯하면서도 폭발적인 표현이 교차하는 멜로디가 애절한 분위기를 배가시키는 트랙으로 한층 더 짙어진 니엘의 보컬과 잔잔한 밤을 가로지르는 감정의 흐름이 인상적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스트레이키즈 현진 '조각미남의 매력!'
지드래곤 '독보적 패션센스'
원지안 '사랑스런 미소'
이제훈 '카리스마 넘치는 택시드라이버'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임성근 고백, 거짓말이었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장성우도 FA 계약... 손아섭은?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