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이찬혁, 7월 14일 'EROS' 솔로 컴백 확정[공식]

발행:
윤상근 기자
악뮤(AKMU)의 이찬혁, 이수현이2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신관 아트홀에서 열린 KBS2TV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 시즌즈'는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 최초로 ‘연간 프로젝트’라는 색다른 방식을 도입해, 2023년 한해 동안 네 명의 MC가 각자 자신의 이름을 건 시즌을 맡아 총 4시즌을 이어서 진행하는 뮤직 토크쇼로 전임 MC 박재범과 최정훈에 이어 세 번째 시즌의 MC로 악뮤가 출격한다. 내달 9월 1일 밤 10시 첫 방송. /사진=머니S 장동규 기자
악뮤(AKMU)의 이찬혁, 이수현이2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신관 아트홀에서 열린 KBS2TV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 시즌즈'는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 최초로 ‘연간 프로젝트’라는 색다른 방식을 도입해, 2023년 한해 동안 네 명의 MC가 각자 자신의 이름을 건 시즌을 맡아 총 4시즌을 이어서 진행하는 뮤직 토크쇼로 전임 MC 박재범과 최정훈에 이어 세 번째 시즌의 MC로 악뮤가 출격한다. 내달 9월 1일 밤 10시 첫 방송. /사진=머니S 장동규 기자

악뮤 이찬혁이 오는 7월 14일 오후 6시 2번째 솔로 정규앨범으로 돌아온다. 앨범명은 [EROS]다.


YG엔터테인먼트는 30일 공식 SNS에 이를 알리는 '[EROS] ANNOUNCEMENT'를 게재했다. 글리치 효과를 활용한 녹색의 노이즈한 TV 화면과 그 위로 흐르는 의미심장한 사운드가 긴장감을 선사하는 영상이다.


무엇보다 화면 위 새겨진 앨범명 [EROS]가 강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사랑을 폭넓게 정의하는 단어인 데다, 정규 1집 [ERROR]의 말소리와 묘한 연결성을 지녔기 때문.


그간 예상을 뛰어넘는 음악적 접근과 사유 깃든 메시지로 깊은 울림을 선사해왔던 이찬혁인 만큼 이번엔 어떠한 확장된 음악 세계를 펼쳐낼지, 또 그 안에 담긴 서사는 무엇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YG는 "이찬혁의 독보적인 프로듀싱은 물론 섬세한 스토리텔링과 틀을 깨는 시도가 담긴 음악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3년 만에 돌아온 만큼 더욱 견고해진 그의 앨범을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이찬혁은 AKMU를 비롯 솔로 앨범을 통해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독특한 발상으로 탄생한 무대들 또한 매 순간 화제를 모으며 존재감을 각인,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한편 이찬혁이 속한 AKMU는 오는 8월 8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총 9회에 걸쳐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2025 AKMU STANDING CONCERT [악동들]'을 개최한다. 스탠딩 공연으로 진행되는 데다 매주 다른 세트리스트로 꾸며져 관객들과의 교감은 물론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