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ARrC), 미니 3집 'HOPE' 커리어 하이

발행:
김수진 기자
아크/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아크/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그룹 아크(ARrC)가 또 한 번 초동 신기록을 경신하며 괄목할 성장세를 입증했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지난 16일 미니 3집 'HOPE'를 발매한 가운데, 전작인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 대비 약 2배 상승한 판매량으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HOPE'는 도깨비, 부적 등 동양적 정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동시에 네오 오리엔탈리즘 사운드를 개척한 앨범으로 호평받고 있다. 기존 K-팝에서는 보기 드문 Y2K 사우스 힙합 기반의 하이프 챈트 장르의 타이틀곡 'awesome'을 비롯해 'dawns', 'kick back', 'vitamin I', 'night life'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아크 특유의 감성과 메시지가 전 곡에 걸쳐 조화롭게 녹아있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장르를 유기적으로 배치해 완성도를 더했다.


특히, 아크는 음악뿐 아니라 비주얼과 서사 전반에서도 국내외 K-팝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신곡 'awesome'의 퍼포먼스 비디오는 80년대 일본 영화에서 영감을 얻어 동양적인 미를 한껏 담은 미장센을 통해 아크만의 오리엔탈팝을 새롭게 정립했다.


뿐만 아니라 아크는 컴백 동시에 국내외 각종 플랫폼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며 '글로벌 Z세대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미니 3집 'HOPE'는 미국, 프랑스, 베트남, 독일 등 다양한 국가의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타이틀곡 'awesome' 역시 프랑스 K-POP 송 차트에 진입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했다.


컴백마다 성장을 거듭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확장하고 있는 아크는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방송과 웹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믿고 보세요
진짜 밥값하는 예능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2025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트리거,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날마다 新역사! K팝 신화는 계속된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