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0, 팔로워 1000만 육박..방탄소년단 정국, 인스타그램도 '월드 클래스'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950만 명을 돌파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빛냈다.


정국은 지난 15일 새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했고 아직 게시물이 없는 상태지만 현재 팔로워 수 950만 명을 넘어섰다.


1000만 팔로워 달성도 바라보고 있는 정국의 인스타그램 계정 아이디는 'mnijungkook'으로 '마이 네임 이즈 정국'(my name is Jung Kook)을 뜻한다.


정국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개설 하루 만에 팔로워 수 680만 명, 2일 만에 760만 명을 넘어섰다.


18일에는 800만 명의 팔로워를 달성하는 등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며 월클 슈스 정국의 막강한 영향력과 존재감을 입증했다.


앞서 정국은 2023년 5240만 팔로워를 보유한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했다. 이는 대한민국 인구 수에 달하는 수치라 더욱 놀라움을 주었다. 당시 정국은 "해킹이 아니라 안 하게 돼서 그냥 지웠다"며 계정 삭제 이유를 '쿨'하게 설명했다.


SNS 분석 사이트인 베스트나인은 2020년 2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스타의 인스타그램 계정 가치를 17억원으로 평가한 바 있다.


이에 따른 평가로 추정했을 때 2023년 정국의 인스트그램 계정의 가치는 약 450억 정도로 예상됐다.


정국의 반려견 '전밤' 인스타그램 계정 'Bowwow_bam'은 77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며 '셀럽견'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이와 함께 정국이 글로벌 쇼트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개설한 개인 계정은 최근 2200만 명의 팔로워를 돌파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블랙핑크 지수-제니 '언제나 달콤한 미소'
최예나, '네모네모' 이후 10개월만의 컴백
김남길 '폭발적인 카리스마'
김영광 '여심 잡는 비주얼'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전 남편은 호화 재혼..구준엽, 故서희원 지킨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