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1년간 원톱 인기' 방탄소년단 지민 'Who', 韓 스포티파이 일간 차트 역대 최다 365회 1위

발행:
수정: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스포티파이(Spotify) 한국 차트에서 유일무이한 기록을 세우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빛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7월 29일자 차트 업데이트에 따르면, 지민의 2집 솔로앨범 'MUSE'(뮤즈) 타이틀곡 'Who'(후)는 스포티파이 한국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 365일째 1위에 올랐다.


지난해 7월 19일 공개된 '후'는 발매 직후 해당 차트 1위로 직행, 현재까지 총 365번의 1위를 달성했다. 스포티파이 한국 '데일리 톱 송' 차트 역사상 가장 많이 1위를 한 곡이자 1년간(365일) 1위에 오른 최초, 유일 기록이다.

최신 차트인 7월 31일자에서도 1위를 유지하며 총 367일째 1위를 기록중으로 지민은 이에 앞서 1집 'FACE'(페이스) 타이틀곡 'Like Crazy'(라이크 크레이지)로 스포티파이 한국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 268번의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셋 미 프리 파트2'와 '엔젤 파트1', '라이크 크레이지 영어버전'도 1위를 차지해 지민은 현재까지 총 5곡으로 통산 671회 1위를 기록하며 압도적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지민의 '후'는 스포티파이 한국 '위클리 톱 송' 차트에서 연속 52주(1년) 정상에 올라 해당 차트 역사상 가장 많이 1위에 오른 곡이자 발매 이후 1년동안 한번도 1위를 놓치지 않은 최초이자 유일한 곡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한편 지민의 '후'는 스포티파이 한국 차트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으로, 7000만 (필터링 후)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해당 차트에서 이 성과를 달성한 최초이자 유일한 곡으로 대기록을 세웠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퍼펙트 글로우 기대하세요
'언포게터블 듀엣' 사랑해 주세요
혜리 '러블리 가을여인'
장기용-안은진 '키스를 부르는 눈빛 교환'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임영웅·이준호·김혜윤·스키즈·니쥬·우기, '10주년 AAA 2025' 인기상 주인공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경이롭다" LA FC, MLS컵 8강 진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