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新보이그룹 아이딧(IDID), 정식 데뷔 꽃길 깔았다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뉴 보이 그룹 아이딧(IDID)이 2주에 걸친 프리 데뷔 공식 음악 방송 활동을 성료하며 정식 데뷔를 위한 꽃길을 완벽하게 깔았다.


지난달 24일 프리 데뷔곡이자 첫 번째 미니 앨범 'I did it.'의 수록곡인 디지털 싱글 'STEP IT UP'을 발매하며 프리 데뷔 신호탄을 쏜 아이딧(IDID·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은 프리 데뷔 당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2025 가요대전 Summer', 활동 2주차 '엠카운트다운', '뮤직뱅크', '인기가요'까지 2주 동안 쉼 없는 행보를 통해 글로벌 케이팝 팬들을 만났다.


정식 데뷔 전 '2025 가요대전 Summer'와 '엠카운트다운' 900회 특집을 통해 많은 관객 앞에 서며 값진 경험을 적립한 아이딧(IDID)은 프리 데뷔 음악 방송의 마지막 스케줄인 '인기가요'에서는 캐릭터를 단번에 알 수 있도록 깨알 같은 자기소개와 함께 따로 준비해 온 팀 장기까지 선보이며 보는 내내 꿀 떨어지는 미소를 자아냈다.


아이딧(IDID) 멤버들은 음악 방송 활동을 통해 인터뷰는 물론 라이브 무대, 엔딩 요정 모두 '올 A+' 합격점을 받으며 신인 같지 않은 완성형 아이돌의 탄생을 알렸다. 특히 미국 LA에서 개최된 'KCON LA 2025'의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에서 글로벌 무대 신고식까지 멋지게 치르고 돌아온 이들은 프리 데뷔 첫 주보다 무대 위에서 눈에 띄게 여유로워진 패기를 드러냈다. 짧은 프리 데뷔 활동만으로도 아이딧(IDID)이 보여준 놀라운 적응력과 눈부신 성장은 곧 다가올 본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프리 데뷔 공식 '음방'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아이딧(IDID)은 본 데뷔를 준비하는 기간을 가지는 것과 동시에 자체 콘텐츠 '날아랏 아이딧'을 촬영하며 팬들과 끊임없이 소통할 예정이다. '날아랏 아이딧'은 아이딧(IDID)의 본 데뷔 전까지 아이딧(IDID)의 데뷔를 기다리는 글로벌 팬들의 재미와 흥미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작한 자체 콘텐츠로,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IDID'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한편, 아이딧(IDID)은 데뷔 당일인 9월 15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며, 첫 번째 미니 앨범 'I did it.' 관련 콘텐츠들을 오픈하며 본 데뷔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키, 정규 3집 'HUNTER'로 컴백
한국 첫 내한한 팀 '웬즈데이'
'악마가 이사왔다' 이상근 감독
영화 '악마가 이사왔다' 소녀시대 총출동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BTS→TXT→CORTIS 빅히트 6년만 新보이그룹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벌써 LA 데뷔전... MLS 정복 시작됐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