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아이돌만 하나?..데뷔 35년 신승훈, 보컬 챌린지 화제

발행:
김수진 기자
사진

'발라드 황제' 신승훈을 위한 후배 아티스트들의 응원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신승훈은 지난달 23일 정규 12집 'SINCERELY MELODIES'를 발매한 가운데,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너라는 중력' 보컬 챌린지 영상이 화제다.


'너라는 중력' 보컬 챌린지에는 배우 윤현민을 시작으로 가수 소수빈, 안신애, 조째즈, 손승연, 이젤, 허용별, 유채훈, 정인 등이 참여해 듣는 재미를 선사했다. 신승훈은 각 아티스트의 보컬 챌린지 영상을 직접 자신의 SNS에 게재하며, "가수에 따라 노래가 여러 색깔을 낸다", "시간이 엄청난 보컬의 완성을 가져다준다" 등 애정 어린 문구도 하나하나 덧붙여 훈훈함을 자아냈다. 특히,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는 이번 정규 앨범에 수록된 여섯 번째 트랙인 '이별을 배운다'를 감성적인 피아노 연주로 선보여 또 다른 울림을 안겼다.


'너라는 중력'은 사랑의 시작과 끝 그리고 그 후에 밀려드는 감정을 어쿠스틱 기타와 일렉 기타의 조화로 풀어낸 곡이다. 신승훈만의 섬세한 보컬로 그의 음악적 깊이를 고스란히 담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신승훈은 정규 12집 'SINCERELY MELODIES' 컴백과 동시에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더 시즌즈-10CM의 쓰담쓰담',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넘나드는 광폭 행보를 보였다. 이는 단순한 앨범 발매가 아닌, 라이브를 내세워 데뷔 35년의 저력을 몸소 입증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신승훈은 2030세대가 주요 시청층인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대활약하며 '유일무이 레전드' 면모를 또 한 번 입증했다. '발라드 황제'로 군림하기까지, 신승훈이 35년간 이어온 뜨거운 음악 열정을 되새기며 깊은 감동을 전했다.


나아가 신승훈은 오는 22일 저녁 8시 45분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도 출연한다. 음악 인생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부터 'I Believe' 등 감미로운 라이브 무대까지, 신승훈의 이야기와 노래로 팬들을 향수에 젖게 할 전망이다.


한편, 신승훈은 오는 11월 1~2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2025 THE신승훈SHOW 'SINCERELY 35''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신승훈은 역대 대표곡을 비롯해 신곡들로 세트리스트를 꾸려 '발라드 황제'로서의 여전한 존재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제로베이스원 '일본 콘서트도 파이팅!'
비비업, 한국적 요소 담긴 노래 'House Party'
대환장 코미디 '퍼스트라이드' 출발
게임 원작으로 탄생한 숏폼 드라마 '마이 리틀 셰프'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봄 "2NE1 활동 정산 완료" 소속사 수습 후 '양현석 고소장' 삭제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가을야구 현장' 한화-삼성, 운명의 PO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