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딧, 모든 무대가 '굿바이브'..'엠카' → '인가' 6주간 데뷔 음방 활동 성료

발행:
김수진 기자
그룹 아이딧/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딧/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뉴 보이 그룹 아이딧(IDID)이 6주간의 첫 음악 방송 활동을 성료했다.


아이딧(IDID·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은 지난 26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지난 9월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으로 시작해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등으로 이어진 데뷔곡 '제멋대로 찬란하게'의 음악 방송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제 막 데뷔한 신인 아이돌 그룹이 무려 6주간 데뷔 타이틀곡으로 음악 방송 활동 스케줄을 소화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아이딧(IDID)은 데뷔 12일 만인 9월 26일 '뮤직뱅크'에서 1위를 수상한 이후 꾸준히 음악 방송 무대를 돌며 글로벌 케이팝 팬들이 보여준 사랑에 보답했다. 매 무대마다 데뷔 무대를 향한 열정과 성실함을 드러냄과 동시에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출하며 훈훈한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다.


아이딧(IDID)은 헤어스타일과 의상 스타일에도 대대적인 변화를 주며 팀이 가진 '굿바이브'를 표출했다. 이뿐만 아니라 활동 기간에 겹친 추석 연휴 음악 방송 무대에서는 큰절을 하는 제스처와 손바닥 인사 엔딩 포즈를, '막방'을 알리는 센스 만점 엔딩 포즈를 각각 준비하며 팬들에게 매 공연 색다르고 청량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글로벌 팬들은 "매일 진화하고 있는 아이딧", "역시 믿고 보는 아이딧의 무대", "첫 방이 엊그제 같은데 막방이라니, 아쉬워", "다음 컴백 기다릴 테니, 얼른 컴백하길" 등의 댓글을 남기며 아이딧(IDID)의 다음 행보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아이딧(IDID)은 '아티스트의 명가' 스타쉽이 5년여 만에 선보인 7인조 보이 그룹으로, 완벽한 아이돌이 갖춰야 할 실력과 덕목, 멤버 각자의 매력과 팀의 매력 등을 두루 갖춘 '하이엔드 청량돌'로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5세대 아이돌 시장'의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 (I did it.)'은 발매 첫 주 만에 44만1,524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써클차트 38주차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주간 다운로드 차트 10위를 각각 기록했으며, 9월 4주차 한터차트 주간 인증차트에서도 '아이 디드 잇. (I did it.)'으로 1위에 오르는 등 '메가 루키'임을 증명했다.


'제멋대로 찬란하게'로 성공적인 음악 방송 활동을 마무리한 아이딧(IDID)은 자체 콘텐츠 촬영을 비롯해 각종 케이팝 행사와 무대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누난 내게 여자야' 화이팅!
트와이스 '언제나 예쁨이 뿜뿜!'
이번엔 아시아로, 넷플릭스 '피지컬: 아시아' 공개
제16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가짜' 이이경·이정재..연예계에 분 'AI 범죄' 경계령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가을야구 현장' LG- 한화, 한국시리즈 격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