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싸이커스, 미니 6집 활동 마무리..'글로벌 대세' 존재감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글로벌 대세' 입지를 굳혔다.


싸이커스는 지난 16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미니 6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레킹 더 하우스(HOUSE OF TRICKY : WRECKING THE HOUSE)'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레킹 더 하우스'는 싸이커스가 데뷔 이래 꾸준히 구축해 온 '하우스 오브 트리키'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완결편으로, 타이틀곡 '슈퍼파워(SUPERPOWER) (Peak)'를 통해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들만의 에너지로 한계를 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해당 앨범은 초동 판매량(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 32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이는 전작 미니 5집의 초동 판매량 2배에 달하는 수치이자 자체 최고 기록으로, '5세대 보이그룹 대표주자' 싸이커스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특히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한터차트 실시간 피지컬 앨범 차트, 써클차트 데일리 리테일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에도 진입했다. 이후 한터차트 위클리 피지컬 앨범 차트 5위, 써클차트 위클리 앨범 차트 4위, 위클리 리테일 앨범 차트 7위까지 다양한 주간 음반 차트를 석권해 인기를 증명했다.


타이틀곡 '슈퍼파워' 또한 벅스 실시간 차트 2위를 비롯해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인스타그램 인기 상승 오디오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음반과 음원 모두 글로벌 차트에서 높은 순위에 안착해 저력을 보여줬다.


'슈퍼파워'의 에너제틱한 비트 속 에너지 드링크를 따서 마시는 포인트 안무도 화제를 모았다. 싸이커스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담긴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 '보고 듣는 에너지 드링크'로 불리며 글로벌 팬들의 에너지를 풀 파워 충전시켰다.


기세를 몰아 싸이커스는 음악 방송에서 수록곡 '아이코닉(ICONIC)' 무대까지 선보이며 팬들의 응원에 화답했다. 이 외에도 독특한 애니메이션 연출이 돋보이는 비주얼라이저, 강렬하고 매혹적인 춤선이 담긴 퍼포먼스 비디오를 비롯해 프로듀싱 팀 이드너리(Eden-ary)와 함께한 '슈퍼파워' 리믹스 앨범으로 색다른 무드를 선사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글로벌 팬심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올해 멤버 정훈이 약 2년 만에 팀 활동에 복귀해 10인 완전체가 된 싸이커스는 두 장의 앨범과 월드 투어를 통해 글로벌 팬덤을 한층 더 견고하게 확장했다. 국내를 넘어 'K팝 대표주자'로 우뚝 선 이들이 계속해서 이어갈 활약에 더욱 큰 기대가 모인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르세라핌 '도쿄돔 공연 기대하세요!'
BTS 뷔 '멀리서도 빛나는 존재감'
이채민 '반짝이는 비주얼'
르세라핌 사쿠라-홍은채 '러블리 핌둥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나나, 자택 침입 강도 제압 후폭풍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류지현호, 한일전 극적 무승부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