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B 디바' 유성은이 찬란한 이별의 순간을 노래한다.
유성은은 지난 2일 오후 6시 공식 SNS를 통해 리메이크 싱글 '아름다운 이별'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예열에 나섰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끝없이 펼쳐진 순백의 공간 위, 서로를 마주한 채 멀리 떨어져 서 있는 두 인물이 담겼다. 차갑고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도 오로라를 닮은 따뜻하면서도 서늘한 색감이 수채화처럼 번지며, 이별의 슬픔과 아름다움이라는 양가적 감정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유성은은 이번 싱글을 통해 1995년 발매된 김건모 정규 3집 'Kim Gun Mo 3' 수록곡 '아름다운 이별'을 특유의 K-소울과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다. 원곡이 지닌 이중적 심상과 깊은 서정을 충실히 담아내면서도, 유성은만의 음악적 색채를 더해 시대의 명곡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 넣는다.
사연을 머금은 피아노 선율 위로 시적인 현악 앙상블과 미니멀한 리듬이 어우러지며 절절한 아름다움을 그린 이번 리메이크 싱글은, 유성은의 애절하면서도 힘 있는 보컬을 통해 곡의 여운을 한층 더 깊게 만들어 낸다.
앞서 유성은은 엠넷 '보이스코리아 시즌1'을 시작으로 KBS 2TV '불후의 명곡',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서 장르와 시대를 넘나드는 무대로 '커버 퀸'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공식 SNS를 통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K-Pop Demon Hunters(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Golden(골든)' 커버 영상을 공개하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리메이크 싱글을 통해 유성은은 올겨울 리스너들의 마음속에 잠든 아련한 추억과 이별의 감정을 다시 깨워낼 예정이다.
한편, 최근 제이지스타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유성은은 공식 유튜브 채널 '유성은(U Sung Eun)'을 개설하며 새로운 음악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 오는 9일 오후 6시 발매되는 리메이크 싱글 '아름다운 이별'을 기점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