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화사, '빌보드 코리아 핫100' 초대 1위 "첫 번째라 의미 있어"

발행:
김노을 기자
/사진=Billboard Korea 유튜브
/사진=Billboard Korea 유튜브

가수 화사(HWASA)가 처음 신설된 '빌보드 코리아 핫100' 차트의 초대 1위 아티스트가 된 소감을 밝혔다.


화사는 최근 빌보드 본사 및 빌보드코리아가 신설한 '빌보드 코리아 핫100' 차트에서 'Good Goodbye(굿 굿바이)'로 차트 최초의 1위 가수가 됐다. 관련해 빌보드 측에 이 성과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화사는 "빌보드에서 새로 개설한 '빌보드 코리아 핫100' 차트에서 제가 첫 번째 1위를 하게 돼서 영광스럽다. 모든 '첫 번째'라는 건 항상 의미 있는 일인 것 같다.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 곡의 인기에 대한 소감으로 "이 노래가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한 적이 있는데 그 소원이 현실이 된 것 같아 저를 가장 행복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Good Goodbye'로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화사는 '빌보드 코리아 핫100'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첫 정상에 오르며 의미 있는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아울러 지난주 43위로 첫 진입한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도 11계단 오른 32위에 랭크되며 괄목할 만한 글로벌 상승세도 이어가고 있다.


화사는 11일 발표된 49주차(2025.11.30~2025.12.6) 써클차트에서도 'Good Goodbye'로 디지털, 스트리밍, BGM 차트 등에서 지난주에 이어 6관왕을 석권했다.


브레이크 없는 1위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화사는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과 전속계약 체결 후 'I Love My Body(아이 러브 마이 바디)', 'NA(나)', 'Good Goodbye' 등 독보적 콘셉트가 엿보이는 음악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엔하이픈 '멋진 일곱남자들'
빅뱅 지드래곤 '언제나 멋진 스타'
에스파 ‘여신들의 공항패션’
천하를 제패할 빵을 가릴 '천하제빵'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케데헌' 제대로 일냈다..OST '골든', K팝 최초 그래미 수상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韓 선수단,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결전지 입성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