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방탄소년단 정국 'Still With You',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돌파..글로벌 파워 입증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자작곡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강력한 글로벌 영향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


2020년 발매된 정국의 'Still With You'는 한국어 팬송임에도 하루 50만 건에 달하는 스트리밍을 꾸준히 기록하며 총 4억 회를 넘겼다.


정국은 이 곡을 포함해 스포티파이에서 4억 회 이상 재생된 트랙을 개인 통산 7곡 보유하게 됐다.


'Still With You'는 김종국, 윤서빈,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 원어스 서호, 드림캐쳐 수아 등 국내 아티스트들이 커버에 참여하며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유튜브 뮤직에서도 'Still With You'는 1억2100만 회의 재생 수를 기록했다. 정식 뮤직비디오 없이도 정국 공식 계정의 오디오 영상은 1억29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넘겼다.


또한 이 곡은 스포티파이 공개 직후 '바이럴 송 글로벌' 데일리 차트에서 K-팝 솔로 가수 곡으로는 최초로 1위를 차지했다. 이후 4일 연속 정상을 유지하며 강력한 화제성을 증명했다.


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디지털 송 세일즈' 6위, '글로벌 200' 62위, '글로벌(미국 제외)' 33위에 오르며 다양한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에서도 정국은 101개 국가와 지역의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월드와이드와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3일 연속 1위를 유지했고, 월드와이드 차트에서는 4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정국의 또 다른 자작 팬송 'Never Let Go'(네버 렛 고)와 'My You'(마이 유)는 각각 스포티파이에서 2억2000만 회와 1억6500만 회를 돌파했다.


정국의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은 아시아 가수로는 최단 기간, K-팝 솔로 가수로는 최초로 총 100억 회 이상의 누적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크리스마스에 찾아온 SBS 가요대전
제29회 춘사영화제 시작합니다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26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드라마 '캐셔로'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의 추악한 갑질인가, 전 매니저의 새빨간 거짓말인가 [2025 연말결산]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강민호 삼성 잔류 'KBO 최초 4번째 FA 계약'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