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BTS보라빛 물든 엠파이어스테이트·세종문화회관 계단 대형 로고...컴백 분위기 고조[K-EYES]

발행:
이윤정 기자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공식 틱톡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공식 틱톡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공식 틱톡 계정에 오른 사진
소셜미디어에 팬들이 올리고 있는 세종문화회관 방탄소년단 컴백 로고
팬들이 해석한 방탄소년단 컴백 로고

BTS 컴백 티저, 서울 세종문화회관 계단에 설치..."해SUN 콘셉트 같다"


방탄소년단(BTS)의 3월 20일 컴백과 앨범 발매및 투어일정 예고가 5일 새벽 공식 발표된 가운데, 컴백 관련 대형 티저 설치물이 서울 세종문화회관 계단에 등장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는 4일 최근 세종문화회관 야외 계단에 BTS 컴백 로고가 새겨진 대형 설치물을 공개했다. 이 설치물은 주야간 모두 눈에 띄게 설치돼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BTS의 귀환을 알리고 있다.


특히 팬들은 로고에 새겨진 세 개의 원에 주목하고 있다. 이를 한글 '해(sun)'로 해석하며 태양을 테마로 한 콘셉트가 아니냐는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따뜻한 석양 조명 속에서 촬영된 설치물 사진들이 이러한 해석에 힘을 싣고 있다.


BTS의 컴백 열기는 뉴욕까지 번졌다.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공식 틱톡에 3일(현지시간) 보라색으로 물든 빌딩 영상을 공개하며 "BTS IS COMING BACK(BTS가 돌아온다)"라는 메시지를 게시, 전 세계 팬들의 흥분을 더욱 고조시켰다.


빅히트뮤직은 2026bts.com 사이트를 열고 컴백 카운트다운을 게시하기 시작했다.


엑스(X, 옛 트위터)에서는 관련 반응이 폭발적이다. 팬 계정 'jk.97'은 "1월 14일에 투어 일정을 받는다고?!(WE ARE GETTING TOUR SCHEDULE ON JANUARY 14??!!!!)"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브라질 팬들은 "브라질에 오길 원한다! BTS의 새 월드투어 날짜가 1월 13일에 공개된다(QUEREMOS NO BRASIL!)"며 남미 투어를 간절히 기원했다.


또 다른 팬은 "트렌드 좀 봐, 우리 정말 많이 기다렸다! BTS 월드투어, BTS 5집 앨범, BTS가 온다, 14트랙(LOOOK AT THE TRENDS WE WAITED ALOT GUYS!!)"이라며 글로벌 트렌드 장악을 자축했다.


이번 설치물은 2022년 말 멤버들의 군 입대 이후 처음 선보이는 완전체 앨범을 홍보하는 것이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1일 BTS가 3월 20일 5집 앨범을 발매한다고 공식 발표했으며, 14일에는 월드투어 일정이 공개될 예정이다. 총 14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2022년 6월 발매된 앤솔러지 앨범 'Proof' 이후 약 3년 9개월 만의 완전체 앨범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카소 에이지-강혜원 '사랑스런 韓日 커플'
2026 퍼스트 브랜드 대상 영광의 수상자들
장윤정-황신혜-정가은 '같이 사는 미녀들'
'국민배우' 안성기, 혈액암 투병 끝 별세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아이유♥변우석→송혜교·수지·신민아·하정우 '등판' [신년기획]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파격' 북중미 월드컵 유니폼 유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