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BTS 월드투어 일정 공개 코앞 뉴욕·런던·도쿄·파리 빌보드 점령…"전 세계가 들썩"[K-EYES]

발행:
이윤정 기자

*[K-EYES]는 K-콘텐츠와 K-컬쳐 및 K에브리씽을 바라보는 글로벌 시선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트위터 사용자들이 편집한 방탄소년단 컴백 로고 빌보드
트위터 사용자들이 편집한 방탄소년단 컴백 로고 빌보드
트위터 사용자들이 편집한 방탄소년단 컴백 로고 빌보드
사진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이 14일 자정(한국시간) 월드투어 일정 공개를 코앞에 두고,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대규모 빌보드 캠페인을 펼치며 글로벌 팬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뉴욕, 런던, 서울, 도쿄, 파리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는 방탄소년단의 컴백 앨범을 상징하는 세 개의 원 디자인이 담긴 빌보드가 등장했다.

소셜미디어에는 전 세계 아미들이 각자의 도시에서 촬영한 BTS 빌보드 사진들이 속속 공유되고 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앞서 서울 세종문화회관 중앙 계단을 신보 로고와 발매일로 장식한 데 이어, 뉴욕·도쿄·런던 등 글로벌 주요 도시로 옥외 광고 캠페인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마케팅 캠페인은 전 세계 주요 거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는 국제적 프로모션으로 존 K-팝의 국내 중심 홍보 방식을 벗어나 글로벌 중심지에서의 랜드마크 브랜딩에 집중한 전략이다.


글로벌 팬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엑스에서는 "#BTSComeback2026" 해시태그가 연일 트렌드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한 아미는 "내일 BTS 월드투어 발표가 나온다. 유럽 아미들 행운을 빈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고, 또 다른 팬은 "모든 아미가 투어 날짜 발표에 긴장하고 있지만, BTS 멤버들도 똑같이 긴장되고 설렐 것"이라며 "이들이 6년간 기다려온 순간"이라고 전했다.


엑스 계정 'Philippine Concerts'는 "아미들이여 준비하라! BTS가 오늘 밤 2026 월드투어 일정을 발표한다"고 게시했고 이는 8만 3천 건 이상의 리트윗을 기록했다.


빅히트뮤직은 16일부터 앨범 사전예약을 시작할 예정이다.


미국 빌보드는 "BTS의 완전체 컴백은 자신들과 소속사뿐 아니라 국내외 수많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기대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증거"라고 평가했다. 한편 BTS는 컴백 발표 이후 과거곡 '달려라 방탄'이 61개국 아이튠즈 1위에 오르는 등 역주행 열풍을 일으키며, 약 4년 만의 완전체 컴백을 향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상우 '사랑에 빠진 하트맨'
'박재범 아이돌' 롱샷, 힘 넘치는 데뷔 무대!
원작 뛰어넘을 드라마 '아기가 생겼어요'
김선호-고윤정 '찐사랑 바이브'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산부인과 대리 처방 의혹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