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연말정산간소화사이트'가 직장인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국세청은 연말정산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사이트(www.yesone.go.kr)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15일부터 2014년분 소득공제자료를 조회할 수 있다.
근로자는 이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자료를 직접 출력하거나 전자파일로 내려 받아, 회사에 소득공제 서류로 제출할 수 있다.
또 보험료, 신용카드 사용내역, 의료비, 교육비, 주택자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저축, 주택마련저축, 연금저축, 소기업 소상공인공제부금, 장기주식형저축, 기부금 등 12개 소득공제 자료를 조회 및 출력할 수 있다.
영수증 발급 기관에서 국세청에 제출하지 않은 자료의 경우 조회가 불가능하다. 조회내역을 확인한 뒤 누락된 자료가 있다면 본인이 직접 해당 발급기관에 증빙자료를 발급받아 첨부해야 한다.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한편 연말정산 때 놓친 소득공제는 5월 국세청 홈텍스(www.hometax.go.kr)에 전자신고를 통해 다시 받을 수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연말정산간소화사이트 홈텍스, 유용하게 써야할 듯" "연말정산간소화사이트 홈텍스, 꼼꼼히 확인하자" "연말정산간소화사이트 홈텍스, 맥킨토시도 지원된다" "연말정산간소화사이트 홈텍스, 5월에도 되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