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문체부, '공연·전시 할인권' 2차 배포...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발급

발행:
김미화 기자
/사진=문체부
/사진=문체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는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장호),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와 함께 25일 오후 2시부터 공연 할인권 약 36만 장, 전시 할인권 약 137만 장을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연말 성수기를 고려해 12월 31일까지 관람 예정인 공연·전시에 할인권을 적용할 수 있다.


이번 할인권은 사용 유효기간(1주일)을 설정하고 남은 할인권은 매주 목요일마다 재발행한다. 이는 지난 1차 발행에서 사용기간을 6주로 설정해 발급만 받고 기간 내 사용하지 않는 비율이 높아 실사용률을 높이기 위한 조치이다.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할인권이 발급되며, 발급받은 할인권은 매주 수요일 자정까지 사용해야 한다.


온라인 예매처별 공연 1만 원, 전시 3000원 할인권이 각각 매주 인당 2매씩 발급되고, 결제 1건당 할인권 1매가 적용된다. 개별 공연·전시 상품가격이 아닌 총결제금액 기준으로 할인이 적용되므로, 할인권 금액보다 가격이 낮은 공연·전시라도 관람권을 여러 장 구매해 최소 결제 금액(공연 1만 5000원, 전시 5000원) 이상이면 할인권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연 티켓 1만 원×1장 = 결제가 1만 원이면 할인권 사용이 불가능하고, 공연 티켓 8000원×2장 = 결제가 1만 6000원이면 할인권 사용이 가능(할인 1만 원+자부담 6000원)하다.


참여 예매처도 25일부터는 7개사[네이버예약, 놀티켓, 멜론티켓, 클립서비스, 타임티켓, 티켓링크, 예스(YES)24]로 확대한다. 네이버예약은 10월 2일부터 발행한다.


할인 적용 대상 공연 분야는 연극, 뮤지컬, 서양음악(클래식), 한국음악(국악), 무용, 복합 등이며 대중음악과 대중무용은 제외된다. 전시의 경우 전국 국공립·사립 등의 미술관 등 다양한 전시공간에서 진행되는 시각예술분야 전시와 아트페어, 비엔날레에 적용할 수 있으며 산업 박람회 등은 제외된다.


일부 예매처(네이버예약, 클립서비스, 타임티켓, 티켓링크)에서는 비수도권에서 개최되는 공연·전시에만 사용할 수 있는 비수도권 전용 할인권을 예매처별 매주 인당 2매씩 추가로 발급한다. 비수도권 전용 할인권은 전국 단위 할인권보다 금액을 높여 1매당 공연 1만 5000원, 전시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권 적용 가능 결제액은 공연 2만 2000원, 전시 7000원 이상으로, 관람권을 여러 장 구매해 최소 결제 금액 이상이면 할인권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문체부와 센터는 국민들이 온라인 예매처 이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종합 안내 창구도 계속 운영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민이 더 자주, 더 가까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공연·전시 할인권에 다양한 혜택을 추가했다"며 "이번 할인권을 적극 활용해 더욱 많은 국민들이 일상에서 공연과 전시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연·전시 할인권' 주요 질문 및 답변

① 할인권 발급 및 사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각 사 홈페이지 및 앱에서 회원가입 후 9월 25일 오후 2시부터 할인권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으며, 공연·전시 결제 시 할인권을 적용해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다만 네이버예약의 경우 2주차인 10월 2일부터 할인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② 할인권 적용 가능 공연·전시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 공연의 경우 연극, 뮤지컬, 서양음악(클래식), 한국음악(국악), 무용, 복합 등에 적용 가능하며, 대중음악과 대중무용은 제외됩니다. 전시의 경우 시각예술분야 전시, 아트페어 및 비엔날레에 적용 가능하며, 대규모 전시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산업 박람회 등은 제외됩니다.


③ 미성년자 또는 외국인도 할인권 사용이 가능한가요?

→ 미성년자라도 예매처 본인 명의의 회원이라면 할인권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외국인의 경우 본인인증 및 회원가입 등이 가능한 경우 할인권 사용 대상에 포함됩니다.


④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할인권은 어떻게 되나요?

→ 해당 차시(목요일~차주 수요일) 내 사용하지 않은 할인권은 기간 만료로 자동 소멸합니다. 다만 매주 목요일마다 할인권이 발행되므로, 다음 차시 때 새로운 할인권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⑤ 2개 이상의 예매처에서 중복하여 할인권을 받을 수 있나요?

→ 공연과 전시 각각 7개 예매처별 매주 1인당 2매까지 발급이 가능(매주 1인당 공연 최대 14매, 전시 최대 14매)합니다. 또한 네이버예약, 클립서비스, 타임티켓, 티켓링크에서는 비수도권 전용 할인권을 공연과 전시 각각 예매처별 2매씩(매주 1인당 공연 최대 8매, 전시 최대 8매) 추가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⑥ 예매처에서 운영 중인 타 할인과 중복사용 가능한가요?

→ 기본적으로 타 할인과 중복사용 가능하도록 운영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예매처별로 문의 바랍니다.


⑦ 현장 발권 시에도 할인 적용이 가능한가요?

→ 공연‧전시 할인권은 온라인 예매를 통해 할인받는 방식으로 현장 발권 시에는 적용이 불가하나, 현장에서도 직원의 안내를 받아 할인권을 적용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합니다.


⑧ 어느 가격 이상의 공연·전시부터 할인 적용이 가능한가요?

→ 할인권 금액 미만의 공연·전시라고 하더라도 같은 상품을 여러 개 또는 여러 상품을 함께 구매하여 총 결제가격이 공연 1만 5000원, 전시 5000원 이상인 경우에는 할인권 적용이 가능합니다. 비수도권 전용 할인권은 총 결제가격이 공연 2만 2000원, 전시 7000원 이상일 때 할인권 적용이 가능합니다.


⑨ 비수도권 전용 할인권의 사용 기준은 무엇인가요?

→ 비수도권 전용 할인권의 기준은 상품의 시설(공연장, 전시장) 주소지 기준입니다. 따라서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제외한 장소에서 개최되는 공연·전시에 적용 가능합니다.


⑩ 공연·전시 티켓 예약 후 취소할 경우, 티켓 예약 시 사용한 할인권은 소멸되나요?

→ 예약 취소 시 할인권은 원상복구됩니다. 다만 예매처별 취소 및 환불 운영 방침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예매처별로 문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우리들의 발라드 '탑백귀 어셈블'
디즈니플러스 첫 사극 드라마 '탁류'
'BTS도 어쩔수가 없다'
믿고 보는 '어쩔수가 없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한소희X전종서, 부국제 개막식 극과 극 드레스 화제[30회 BIFF]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MLS 손흥민 신드롬 '1골 2도움 폭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