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제46회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개최 '20명 작품 37점 전시'

발행:
김미화 기자
/사진=문체부
/사진=문체부

대한민국예술원(회장 신수정)은 오는 2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예술원 1층 전시실에서 '제46회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을 개최한다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가 20일 전했다.


문화예술발전에 이바지한 예술가를 예우하고자 1954년에 설립된 예술원은 70년의 역사를 거치며 우리나라의 예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미술분과 회원들은 1979년 '제1회 예술원 미술분과 회원 작품전'을 시작으로 매년 미술전을 개최하며 우리나라의 미술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해왔다.


46회째를 맞이한 예술원 미술전에서는 [한국화] 이종상·이철주·오용길, [서양화] 윤명로·유희영·박광진·김숙진·정상화·김형대, [조각] 전뢰진·최종태·엄태정·최의순, [공예] 이신자(섬유)·강찬균(금속)·조정현(도예)·정해조(목칠), [서예] 김양동, [건축] 윤승중 등 총 19명의 예술원 미술분과 현 회원의 창작 열정이 담긴 36점과 지난 6월 유명을 달리한 고(故) 홍석창의 작품 1점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미술분과 신입회원으로 선출된 오용길, 정해조, 김양동 회원의 작품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미술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술원 담당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원로 미술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은 흔치 않은 기회"라며 "미술 각 분야에서 한국미술의 정통성을 이어 독자적인 예술세계를 추구해 온 작가들의 연륜과 뜨거운 창작 열정이 미술애호가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46회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ㅇ 기간 : 2025. 10. 21(화)~11. 28(금)

*개막행사 : 10. 21(화) 오후 3시

ㅇ 장소 : 대한민국예술원 전시실(서울 서초구 반포동 소재)

ㅇ 전시작품 : 미술분과 현 회원 19명 및 작고회원 1명 작품 총 37점

ㅇ 관람시간 : 월요일~금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토요일 및 일요일 휴관)

ㅇ 관람료 : 무료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하츠투하츠, 첫 미니앨범 'FOCUS'로 컴백
이번엔 밴드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 시작
정소민 '언제나 사랑스런 유메리'
아일릿 민주 '꽃향기가 폴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기괴한 '연예인 술 파티'..11억 기부금 가짜, 해명도 꼼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가을야구 현장' 한화-삼성, 운명의 PO 격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