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한류붐 타고 T2K 사이트 방문자수 세계1위

발행:
김태은 기자
사진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종민)가 운영하는 한국관광 해외홍보사이트 투어투코리아닷컴(Tour2Korea.com, 이하 T2K)이 전 세계 주요 관광청 사이트 중 방문순위 1위를 차지했다.


공사는 21일 "T2K가 전 세계 모든 웹사이트의 순위를 측정하는 알렉사(Alexa) 순위(사이트 방문 트래픽 기준)에서 2005년 6월 20일 기준으로 일본, 중국, 홍콩, 싱가포르는 물론 유럽의 대표적인 관광대국인 영국,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 등의 관광청 사이트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류', '대장금' 등의 검색어를 치면 T2K 홈페이지가 검색돼 한류가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음을 유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2001년 오픈한 T2K 사이트는 6월 현재 일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불어, 서반아어, 독어, 러시아어 등 8개 언어로 운영되고 있다. 회원 수 37만6716명에 일평균 방문자 수 5만5000명, 일평균 페이지뷰 20만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공사는 2002년 FIFA 월드컵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관광을 홍보하고 ‘2004-2005 한류관광의 해’에 걸맞게 TV 드라마· 영화 작품 및 촬영배경지, 한류 스타, 한국 음악, 한국 음식, 한글, 태권도, 템플스테이 등 한류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국내외의 한류 이벤트와 연계한 온라인 광고 및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온라인 관광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심자윤 '직장인 필수 손하트'
김원훈 '완벽한 직장인'
'백번의 추억, 백번 보세요'
변론기일 직접 출석한 민희진 전 대표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케데헌' 열풍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美 원정 평가전 '1승 1무 마무리'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