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자이시, 고슬기와 계약해지..카타르리그 잔류?

발행:
전상준 기자
카타르리그 엘 자이시와의 계약이 해지된 고슬기. /사진=OSEN
카타르리그 엘 자이시와의 계약이 해지된 고슬기. /사진=OSEN


카타르 스타스 리그(1부 리그)에 속한 엘 자이시가 울산현대 출신 미드필더 고슬기(28)와의 계약을 해지했다.


고슬기 에이전트인 FS코퍼레이션 김성호 실장은 22일 스타뉴스와의 통화에서 "엘 자이시가 고슬기와의 계약을 해지했다. 카타르리그의 아시아쿼터제 폐지가 계약해지의 이유다"고 말했다.


당초 고슬기와 엘 자이시의 계약기간은 2015년 여름까지였다. 하지만 카타르리그가 14/15시즌부터 아시아쿼터제를 폐지하며 한 팀당 외국인선수 보유기준이 4명에서 3명으로 줄어들었다.


결국 엘 자이시는 아시아쿼터제를 활용해 영입했던 고슬기와의 계약을 포기했다. 엘 자이시는 조만간 고슬기에게 위약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고슬기는 자유계약선수(FA) 신분이 된다.


차기 행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카타르리그 잔류에 무게를 두는 모습이다.


김성호 실장은 "계약해지 소식을 받은 지 얼마 안됐다. 차기 행선지는 정하지 않았다. 해외에 남을지 K리그에 복귀할지도 미지수다. 다만 고슬기가 카타르에서의 생활에 만족하고 있어 카타르리그 잔류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본인이 못해서 계약해지가 된 상황이 아니다. 현재 몸 상태도 아주 좋다. 더욱이 FA 신분으로 이적료 없이 팀을 옮길 수 있어 고슬기에게는 좋은 상황이다"고 덧붙였다.


현재 카타르에 머물고 있는 고슬기는 엘 자이시로부터 위약금을 받은 뒤 귀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이 힘든 결혼을 두 번이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