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축구 동영상 인기 폭발..조회수 1억뷰 도전

발행:
심혜진 기자
이천수./사진=이천수의 근본투어
이천수./사진=이천수의 근본투어


이천수가 다양한 축구 동영상을 통해 팬들에 다가가고 있다.


이천수는 최근 2년간 페이스북과 유튜브로 젊은 팬들에게 축구장 안팎의 소식을 전파하고 있다. 2016년 리우 올림픽 때 국내 미디어로는 드물게 브라질 현지까지 찾아간 '리우천수가 간다'를 비롯해 지난해 김병지, 최진철과 함께 국내 곳곳을 찾아다니고 풋살 경기를 했던 '지구방위대FC'를 진행했다.


최근엔 15년 만에 스페인 친정팀 레알 소시에다드를 찾아간 '이천수의 근본투어'를 통해 솔직한 자기반성과 선수 생활 뒷얘기를 털어놓았다. 또한 무대를 영국으로 옮겨 첼시 레이디스에서 뛰는 여자축구 간판스타 지소연도 만났다.


그러면서 그가 출연한 동영상의 조회수가 합계 7000만뷰를 돌파하는 위업을 달성했다. 지구방위대FC가 1845만뷰로 최다를 기록했고, 이어 리우천수가 간다 1700만뷰, 이천수의 근본투어 1045만뷰, 축구선수 vs 야구선수 1020만뷰, 35m 거리에서 프리킥을 농구 골대에 집어넣어 엄청난 화제가 됐던 임파서블 미션 이천수편이 850만뷰, 슛포레스트검프 이천수편 378만뷰, U-20 천수가 간다 286만뷰의 조회수가 나왔다.


이른바 '이천수 동영상'의 1억뷰도 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내달부터 팬들을 찾아갈 '지구방위대FC 시즌2'를 통해서다. 지난 1월 현역 은퇴를 선언하고 2002 월드컵 4강 멤버로는 마지막 선수 생활을 마친 현영민이 합류하면서 더 재미있고, 실력 있는 진용을 갖춰 전국 각지를 다닐 예정이다. 요즘 학생들과 어머니들의 대세로 자리 잡은 '맘스터치'가 동영상 클릭 1회당 1원씩 적립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하고 있어 더욱 뜻깊은 프로그램이 됐다.


시즌2를 앞두고 더욱 다부진 각오로 준비하고 있는 이천수는 "팬들의 지속적인 사랑에 감사드린다. 지구방위대FC 시즌2를 통해서도 감동와 흥미를 선물하고 싶다"며 "최근 근본투어를 비롯 지구방위대FC 등에서 흔들림 없이 후원하고 기부를 실천하는 맘스터치에도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올렸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민희진 vs 하이브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